TV 속 상품 궁금할 땐 ‘쇼핑나우’ 이용해!
상태바
TV 속 상품 궁금할 땐 ‘쇼핑나우’ 이용해!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1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올레TV-모바일 연계 쇼핑 서비스 출시

KT가 올레TV 시청 중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콘텐츠와 관련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TV-모바일 연계 쇼핑 서비스 ‘쇼핑나우(쇼핑Now)’서비스를 시작한다.

쇼핑나우는 올레TV 이용 고객의 콘텐츠 시청이력, 콘텐츠 정보 등을 분석해 실시간 채널 또는 VOD 시청 중 리모컨의 쇼핑 버튼을 누르면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상품들을 화면상에서 추천 받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바로 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다.

▲ KT가 올레TV-모바일 연계 쇼핑 서비스 ‘쇼핑나우’서비스를 시작한다.

예를 들어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태양의 후예’ VOD를 시청하다가 리모컨의 쇼핑 버튼을 누르면 ‘송혜교 립스틱’, ‘송혜교 목걸이’ 등의 추천상품 정보가 TV 화면에 나타나면 상품을 둘러 본 후 구매 희망 시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휴대전화로 전송 받은 상품 경로(URL)를 통해 해당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현재 시청 중인 콘텐츠 관련 상품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시청했던 콘텐츠 이력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용자 기호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한층 더 스마트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송재호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쇼핑나우 서비스는 단순 상품추천 서비스를 넘어서 향후 PP, CP사간 연계 및 각종 상품 제조사들과의 제휴 확장으로 보다 진보되고 스마트한 PPL 시장 창출 등의 사업 확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올레TV 이용자라면 누구나 별도 가입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KT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쇼핑나우 이용자를 대상으로 TV포인트 증정 및 할일 상품 제공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