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솔루션 엑센시오-테스트모듈, 페어차일드 글로벌 테스트 운영에 도입
상태바
PDF솔루션 엑센시오-테스트모듈, 페어차일드 글로벌 테스트 운영에 도입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7.08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F솔루션이 페어차일드반도체가 기존에 설치했던 자사 엑센시오-일드(PDF Solutions Exensio -Yield)에 이어 엑센시오-테스트(Exensio -Test) 모듈을 확대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PDF솔루션은 집적회로(IC) 생산 전 공정주기에 걸쳐 수율 향상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번 확대 도입은 PDF솔루션이 페어차일드의 광범위한 온사이트 시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서 결정된 것이다. 엑센시오-테스트 모듈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 기능을 검증 받았으며 페어차일드는 엑센시오-일드와 엑센시오-테스트의 통합 솔루션을 통해 시너지를 얻게 됐다.

왕웨이충 페어차일드 제조사업부 수석부사장은 “시험 단계에서 엑센시오 대시보드 기능을 사용했을 때 테스트 운영 효율성과 초기수율(FPY)의 개선 효과가 상당했다”며 “핵심 고용량 상품에 대한 일일 테스트 유닛 개수가 30% 늘었고 직접 재검정 및 재조사에 따른 FPY는 10~2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PDF 솔루션 엑센시오-테스트 모듈은 사용하기 편리하고 강력한 성능의 새로운 대시보드 기능으로 확대됐고 페어차일드에 실시간에 가까운 가시성과 테스트 운영 통제력을 부여하게끔 설계된 엑센시오 플랫폼 전반에서 엑센시오-테스트 모듈로의 통합이 한층 강화됐다.

사이드 아카르 PDF솔루션 볼륨제조솔루션 그룹 총괄은 “기존에 설치된 엑센시오-일드를 활용하고 엑센시오-테스트 모듈의 신구 요소 통합에 주력함으로써 전반적인 효율성과 페어차일드의 테스트 운영 수율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며 “다른 솔루션이 제조 공정의 세부 단계에 중점을 두는 반면 엑센시오 플랫폼 솔루션은 인팹(in-fab) 공정부터 웨이퍼소트(wafer-sort), 조립 및 최종 테스트까지 반도체 제조의 전체 가치사슬을 아우르도록 설계됐고 이러한 역량은 수율 증가 요소에 대한 시야를 넓혀 고객들에게 특별한 통찰력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