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오큘러스’ 방어 플랫폼, 실시간 지속 방어 제공
상태바
파이어아이 ‘오큘러스’ 방어 플랫폼, 실시간 지속 방어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1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어아이가 전세계를 기반으로 실시간 지속 방어를 제공하는 '오큘러스(Oculus) 방어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번에 파이어아이가 선보인 오큘러스 방어 플랫폼은 갈수록 정교화되고 있는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인력과 제품, 인텔리전스를 결합해 세계 최고 수준의 강력한 APT 방어 시스템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데이비드 드왈트 파이어아이 CEO는 "오늘날 시·공간의 경계 없이 발생하고 있는 진화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전세계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보호받기를 요구하고 있다"며 "파이어아이의 오큘러스 방어 플랫폼은 조직이 사이버 범죄와 스파이 행위의 위협에 대처할 수 있도록 보안을 재정의하며 중소 및 대규모의 조직에 글로벌 기반의 실시간 지속 방어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지적 재산권 및 데이터 등 주요 인프라에 대한 보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가상 머신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 그리고 연중 무휴로 제공되는 월드와이드 서비스 지원 인프라를 모두 통합한 오큘러스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이어아이의 오큘러스 방어 플랫폼은 ▲위협 방어 플랫폼 ▲동적 위협 분석 클라우드 서비스(DTI, 이하 Dynamic Threat Intelligence) ▲서비스 지원 등 3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파이어아이의 위협 방어 플랫폼은 보안을 위해 고안된 특허 가상화 기술인 비시그니처 기반의 분석을 수행하는 자사 고유의 멀티 벡터 가상 실행(MVX) 엔진을 통해 오늘날의 진화된 위협에 대응한다.

멀티 벡터 가상 실행 엔진은 웹, 이메일, 파일과 같은 주요 위협 벡터에 대해 확장 가능하고 정확하며 시의 적절한 방어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파이어아이는 또한 증가하는 악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로서의 보안(SaaS, (Security as a Service, SaaS) 기반의 플랫폼 모델인 '파이어아이 모바일 위협 방어(FireEye Mobile Threat Prevention)'를 내년 초 선보여 자사의 멀티-벡터 가상 실행(MVX) 기술을 더욱 극대화 시킬 계획이다.

전세계에 걸쳐 구축돼 있는 파이어아이의 동적 위협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에게 풍부한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파이어아이 고객사는 전세계에 걸친 사이버범죄 네트워크 및 각 국가별 요소에 있어 업데이트된 위협 인텔리전스를 매 시간마다 공유 받음으로써 빠른 공격 대응 체계를 구축할 수 있으며 가장 최신의 방어를 통해 조직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DTI는 ▲빅데이터 분석 ▲APT 복구 센터를 활용한다.

대규모의 공격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취합하고 분석함으로써 글로벌 공격 패턴을 인식하고 가능한 한 정확히 실제 피해자를 파악해 고객에게 필요한 통찰을 제공한다. 또한 APT 복구 센터는 현재 및 과거의 APT 캠페인을 분석하고 카테고리화한다. 기술, 산업, 지역 및 타깃에 따라 APT 공격을 특징화해 기업의 보안 전문가들과 법 집행 기관, 정부가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늘날의 공격은 사실상 전세계를 대상으로 발생하고 있다. 파이어아이는 전세계 모든 주요 지역에서 연중무휴 서비스 지원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을 보호하고 있다. 특히 파이어아이는 현재 세계적으로 보안 기술과 인프라의 공급이 부족한 상황에서 오늘날의 지능화된 위협에 차별화된 통찰을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인 방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파이어아이의 전문성을 활용해 진화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으며 조직에 대한 지속적인 위험 평가(Risk Assessment)를 실시하면서 그들 업계의 산업 군과 연관된 보안 상태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