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벤처기술, 일본 지역 특산품 보호한다
상태바
한국 벤처기술, 일본 지역 특산품 보호한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0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브릭 엠태그, 일본 큐슈 나카츠상공회의소에 공급 계약 체결

나노 신소재 기반 위조방지 전문기업 나노브릭이 일본 큐슈에 위치한 나카츠상공회의소(日本九州大分県中津商工会議所)와 업무 협약을 맺고 자사의 위·변조 방지 솔루션인 ‘엠태그(M-Tag)’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나카츠상공회의소는 일본 오이타 현 나카츠 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경영개선과 지역 활성화를 지원하는 공익단체로, 나노브릭은 일본 큐슈 지역의 유명 특산품인 ‘나카츠카라아게(中津からあげ)’에 엠태그를 시범 적용하기로 했다. 나카츠상공회의소는 나카츠카라아게를 시작으로 큐슈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지역특산물의 위·변조 방지 및 정품 보호를 위해 엠태그를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 나카츠카라아게 정품확인 과정

나카츠상공회의소 관계자는 “나카츠카라아게는 큐슈 지역을 찾는 전 세계의 관광객이 꼭 들러 맛보는 지역의 유명 특산품”이라며 “패키지에 나노브릭의 위·변조 방지 솔루션 엠태그가 적용됨으로써 소비자가 나카츠카라아게를 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나노브릭 관계자는 “인간의 건강에 직접적인 해를 입히는 식품 위·변조는 위·변조 문제 가운데서도 가장 심각한 것”이라며 “엠태그의 위조방지 및 정품인증 성능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선진국 및 국가단체에서 글로벌하게 인정받고 있으며, 금번 일본 나카츠카라아게 채용을 통해 일본 지역 명품요리의 위•변조를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보호하는데 도움돼서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나노브릭의 엠태그는 자기장에 의해 색이 변하는 나노 신소재를 적용한 보안성 높은 위·변조방지 솔루션이다. 지난달 나노브릭은 엠태그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국 대형 전자거래업체 알리바바도 퇴출당한 국제위조방지연합(IACC)의 정식회원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가입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