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삼성전자, 판매·마케팅 위한 JBP 체결
상태바
이베이코리아-삼성전자, 판매·마케팅 위한 JBP 체결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0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삼성전자 프리미엄 상품 G마켓과 옥션에서 판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삼성전자와 JBP(Joint Business Plan)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6일 오전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JBP 체결 조인식에는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부사장, 김석훈 상무와 삼성전자 김성욱 상무, 송우창 그룹장 등이 각 사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베이코리아는 오프라인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급 상품을 G마켓과 옥션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온라인 고객들이 선호하는 기능 등을 조사해 온라인 전용 상품도 기획, 출시할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와 삼성전자 공동으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 JBP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G마켓 전항일 부사장(오른쪽), 삼성전자 김성욱 상무(왼쪽)

G마켓과 옥션 내 삼성전자 브랜드샵도 강화한다. 멤버십 포인트 연동, 지정일 배송 등을 통해 브랜드샵을 활성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브랜드샵 론칭 및 마케팅 등으로 모바일 판매 채널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은 “1등 온라인쇼핑과 1등 제조기업이 손잡고 상품개발부터 마케팅, 물류 등 총망라된 협력 활동을 전개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삼성전자의 온라인 단독 상품, 포인트 연동, 배송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욱 삼성전자 상무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e커머스 영향력이 갈 수록 커지고 있다”며 “1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보유한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온라인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 마케팅 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