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신형 12채널 시퀀서 및 시스템 상태 모니터 출시
상태바
TI, 신형 12채널 시퀀서 및 시스템 상태 모니터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09.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전력 공급 관리 기능으로 보드 공간 절감 및 설계 간편화
TI는 (www.tikorea.co.kr) 첨단 전력 공급 관리 및 폭넓고 안정적인 에러 로깅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이 시스템의 전력공급 오류를 진단할 수 있도록 하는 시퀀서 및 시스템 상태 모니터 UCD90120을 출시했다.

UCD90120은 펄스 폭 제어를 위한 12개의 시퀀싱 레일을 통합하고, 최대 13개 채널의 전압/전류/온도를 모니터링하며, 동시에 10개 채널의 전력공급 동작 영역을 조절 함으로써 보드 공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 준다. UCD90120은 산업, 통신 인프라,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등 멀티 전력 레일을 시퀀싱 및 모니터링 해야 하는 시스템을 위해 설계되었다.

TI의 사용이 용이한 퓨전 디지털 파워 디자이너(Fusion Digital Power Designer) GUI는 설계자가 PMBusTM/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UCD90120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이 툴은 개발 과정을 단순화시켜주고 설계자가 모든 디바이스 파라미터를 짧은 시간 내에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시장 출시를 가속화시켜 준다. 퓨전 디지털 파워 디자이너는 www.ti.com/fdpd-p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UCD90120의 주요 기능 및 장점은 최대 12개 채널을 시퀀싱 및 구성할 수 있어, 멀티 레일을 동시에 램핑 업/다운할 수 있다. 과도/과소전압 전력 공급 경고 및 오류를 감지하고 재시도, 셧다운 지연, 슬레이브 레일 셧다운 등을 구성함으로써 오류에 대응한다. 오류는 분석되어 안정적인 비휘발성 에러 로깅 기능을 통해 기록된다.

또한 상한과 하한 조건에서 전력공급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PMBus를 통해 최대 10개의 레일에 동작 영역 조절 기능을 제공하며 퓨전 디지털 파워 디자이너 GUI로 간단하게 설계를 구성하여 시장 출시를 가속화시킬 수 있다.

UCD90120은 현재 64핀 V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4.95달러이다. TI는 최대 4개의 팬을 컨트롤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UCD90124의 샘플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디바이스는 4분기 양산될 예정이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