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포섹, 클라우드 서비스형 보안(SECaaS) 사업 확대
상태바
SK인포섹, 클라우드 서비스형 보안(SECaaS) 사업 확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관제 중심 솔루션, 컨설팅 사업 분야로 클라우드 서비스형 보안 사업 확대 계획 밝혀

SK인포섹이 보안관제, 솔루션 컨설팅 등 주력 사업 분야를 클라우드 서비스형 보안(SECaaS, SECurity as a Service) 방식으로 확산하며 국내 대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사업자로 나선다.

이랜드시스템스 등 AWS 이용 고객 대상으로 보안관제서비스를 개시하는 가 하면, 최근 오픈한 SK주식회사 C&C의 클라우드 제트에서도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와 협력하고 있다.

▲ 퍼블릭 클라우드 이용자에 대한 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하는 SK인포섹 통합보안관제센터의 전경

SK인포섹은 최근 이랜드 그룹의 IT자산을 총괄 운영하는 이랜드시스템스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보안관제 계약을 체결했다. 이외에도 게임사, 제조사 등에 보안관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SK인포섹은 자사 통합 보안관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에 대한 24 X 365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합 보안관제 플랫폼은 △침해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엔드포인트와 네트워크 단계에서의 탐지/대응 서비스 △침해사고대응(CERT) 및 장애대응, 연구개발(R&D) 등 전문인력 서비스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SK인포섹은 AWS를 비롯해 최근 오픈한 SK㈜ C&C의 ‘클라우드 제트’ 등 국내에 리전(데이터센터)를 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와 협력해 고객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클라우드 제트의 고객 대응 서비스 를 위해 ‘클라우드 콜 센터(Cloud Call Center)를 운영하며, 기술 및 장애 대응 등 서비스 사용 지원을 책임지게 된다.

SK인포섹 관계자는 “AWS를 비롯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들이 고객의 사업 가치 증대(Value add)를 목표로 클라우드에서 신규 서비스를 늘려가고 있다”면서 “신규 서비스에 대한 보안관제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검증(PoC, Proof of Concept)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인포섹은 솔루션, 컨설팅 분야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형 보안으로 클라우드 사업 을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자사 솔루션을 클라우드에서 제공하기 위해 AWS 마켓플레이스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안티 웹쉘(Anti-Webshell), 엠디에스(MDS) 등 관제 솔루션이 우선 등록 대상이며, 하반기부터는 정식 서비스가 가능할 예정이다.

컨설팅 사업 역시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취약점과 컴플라이언스 이슈를 점검하기 위한 컨설팅 방법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황성익 SK인포섹 마케팅부문장은 “AWS와 클라우드 제트의 국내 론칭에 맞춰 다양한 산업군에서 클라우드를 이용한 서비스형 보안(SECaa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그간 보안서비스와 솔루션 사업에서 축적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