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홈클린, 3개 여성인력개발센터와 매니저 양성 프로그램 공동 운영
상태바
카카오홈클린, 3개 여성인력개발센터와 매니저 양성 프로그램 공동 운영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0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가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서대문, 서초, 관악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카카오홈클린 전문 매니저 양성 프로그램을 위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 취업률 제고를 위한 직업 능력 개발 훈련과 직업상담 및 취업알선, 인턴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는 단체로 전국에 53개 센터가 설립돼 있다. 서대문, 서초, 관악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카카오는 가사도우미 산업의 전문성 강화와 여성 취업 기회 확대를 목표로 손을 잡았다.

이번 제휴로 카카오와 서울 3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전문화된 홈클리닝 인력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업한다. 카카오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을,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교육장 지원과 운영을 담당하며 카카오홈클린 전문 매니저 모집도 함께 할 계획이다.

▲ (왼쪽부터) 서초 여성인력개발센터 이한승 관장, 카카오 신사업개발부 연현주 부장, 카카오 정주환 O2O사업부문 총괄 부사장, 서대문 센터 박정숙 관장, 관악 센터이은혜 관장

정주환 카카오 O2O사업부문 총괄부사장은 “서울 주요 지역 3개 여성인력개발센터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가사도우미 산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이용자와 종사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박정숙 관장은 “여성인력센터를 찾는 여성의 대부분이 경력단절 상태이거나 신규 직무에 도전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 기회가 많지 않다”며 “카카오와의 제휴를 통해 여성 인력의 전문화와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여성의 취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6월18일 총 9명의 가사도우미 종사자를 1기 매니저 자문단으로 위촉했다. 카카오는 매니저 자문단을 통해 종사자의 고충과 의견을 수렴해 홈클리닝 영역에서 새로운 상생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 다른 지역 여성인력개발센터를 비롯해 여성 취업관련 기관, 단체와의 추가적인 제휴로 카카오홈클린 매니저를 위한 교육 기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