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놀면서 공부하는 ‘키즈 플레이’ 출시
상태바
올레tv, 놀면서 공부하는 ‘키즈 플레이’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0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션·그림책 등 다양한 콘텐츠로 공부 흥미 유발↑↑

올레tv가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를 위한 양방향 학습 놀이터 ‘키즈 플레이(Kids Play)’를 출시한다.

키즈 플레이는 뽀로로, 번개맨, 한글이 야호 등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교육용 콘텐츠를 감상하면서 리모컨으로 퀴즈도 맞출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를 통해 올레tv는 애니메이션, 그림책, 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결합으로 이뤄진 스마트 콘텐츠를 선보인다.

▲ 올레tv가 어린이를 위한 양방향 학습 놀이터 ‘키즈 플레이’를 출시한다.

키즈 플레이 내 콘텐츠는 발달 수준별로 한글, 수리, 영어, 창의놀이 등 다채로운 영역이 제공되며 아이의 시청 콘텐츠 이력에 따라 맞춤 추천도 가능하다. 또 콘텐츠를 이용할 때마다 ‘똑토리’ 포인트를 지급해 공부에 대한 흥미를 유발한다.

회사 측은 주요 콘텐츠로 노부영 또보, 뽀로로 놀이학습, 재미나라, 타요와 신나는 놀이외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그림책: 디즈니 북카페, 그레이트 북스 ▲한글학습: 뿌미와 한글이 야호 ▲수리학습: 123 번개스쿨 등 총 100여개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T는 영상, 이미지 등 콘텐츠가 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양방향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TV앱 개발 지원 템플릿이 갖춰진 웹사이트를 무료로 개방한다.

사업자간 콘텐츠 제공 협의가 완료되면 별도로 안내한 웹 사이트에 회원 가입한 후 메뉴 순서대로 템플릿을 적용하면 일반 콘텐츠를 손쉽게 양방향 스마트 콘텐츠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회사 측은 온·오프라인에서 우수한 스마트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도 TV기반 서비스로 변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콘텐츠 공급사(Content Provider, CP)나 개발비가 없어 스마트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콘텐츠 공급사들에게 추가 비용 없이 TV로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유희관 KT 미디어사업본부 본부장은 “누구나 올레tv에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춤으로써 중소 사업자도 동반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였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공급사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풍부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업계를 지속 선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