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시장 내 외산 SW 고객, 가격·서비스 만족도 낮다
상태바
지역시장 내 외산 SW 고객, 가격·서비스 만족도 낮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0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대적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서 거리가 있는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지역에서 상주하는 SW 엔지니어 대부분이 외산 SW 제품의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티맥스소프트에 따르면 최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4개 지역 고객 및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지역로드쇼에서 총 685명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외산 SW 제품의 가격이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낮게 나타났다.

가격, 품질, 서비스 등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한 이번 설문에서 엔지니어들 대부분은 외산 SW의 경우 품질은 대체로 만족하지만 가격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낮고 다음으로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4개 지역을 중심으로 총 600여명의 해당 지역 엔지니어가 참석한 가운데 ‘2016 티맥스 지역로드쇼’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특히 DB 분야의 경우 국산 제품 티베로 사용 고객 중 40%는 ‘가격에 만족한다’고 답변해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반면 외산 DB의 경우 사용 중인 고객 중 ‘가격에 만족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8%에 불과했다. 또 가격 외에도 기술지원이나 유지보수와 같은 서비스 만족도에 있어서도 20%만 만족한다고 답해 품질을 제외한 모든 항목에서 만족도가 낮게 나타났다.

이와 함께 오픈소스 제품에 대해서도 사용자 만족도는 크게 높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나 웹서버(WebServer)의 분야의 경우 오픈소스 제품은 기존 상용 SW 제품 대비 가격 만족도는 50% 이상으로 높게 조사된 반면 품질이나 서비스 만족도는 10~20% 수준으로 비교적 낮게 나타났다.

이와 관련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는 엔지니어들의 외산 제품 만족도가 낮다 보니 많은 엔지니어들이 ‘DB 마이그레이션 가이드’나 ‘티베로 전환 프로모션’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며 “IT 시스템에 대한 비용절감 이슈는 수도권이나 지역 구분 없이 모든 고객이 고민하는 문제로 나타난 만큼 고객이 외산 제품을 완벽하고 편리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소프트의 지역로드쇼는 지역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해당 지역의 고객 및 파트너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행사다. 특히 올해는 주요 공공기관의 지역이전 완료에 따라 연초부터 티맥스소프트 광역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즉각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해당 지역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이 결과 지난해 대비 지역로드쇼 참석자가 150% 이상 증가하며 지역 내에서 많은 사업기회를 만들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