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에너지 소외계층 위한 ‘에너지 나눔 챌린지’ 개최
상태바
에스원, 에너지 소외계층 위한 ‘에너지 나눔 챌린지’ 개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0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원이 한국에너지공단,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서울역 3층 오픈 콘서트홀에서 에너지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에너지 나눔 챌린지’를 개최했다.

에너지 나눔 챌린지는 에너지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후원을 장려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로 시민 1500여명이 자전거 발전기를 통해 총 1500W(와트)의 전력을 생산하면 에너지 소외계층 150가구에 혹서기 생활 필수품이 담긴 여름안심 선물키트를 전달한다.

▲ 7월5일 서울역 오픈 콘서트홀에서 열린 에너지 나눔 챌린지에서 임석우 에스원 부사장(사진 가운데)과 김태영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왼쪽),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오른쪽)가 여름안심 선물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에스원 임석우 부사장, 한국에너지공단 김태영 부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시민들의 자전거 발전 참여 외에도 아이돌 그룹 에이프릴의 축하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행사장 주변의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한편 에스원은 지난 1일 본사 2층 로비에서 임직원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에스원 임직원 참여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해 500W의 전력을 생산했다.

임석우 에스원 부사장은 “에너지 소외계층의 51%가 실내온도 30도가 넘는 집에서 생활하며 고통 받고 있고 이들은 대부분 월 소득 60만원 이하인 가구”라며 “에너지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이 단기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안정적인 생활이 계속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