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브로드컴, 케이블 셋톱박스 SoC 솔루션 선보여

CCTV뉴스l승인2009.09.30 00:00:0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유무선 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인 브로드컴 주식회사는 DOCSIS®2.0/유로DOCSIS™2.0(Euro/DOCSIS 2.0)와 같이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는 단일 칩 형태의 HD 셋톱박스 시스템 온 칩(SoC)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을 통해 제조사들은 전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으며, 비용 효과도 뛰어난 고성능의 향상된 HD 셋톱박스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제품을 통해 케이블 서비스 공급자들은 최신 인터랙티브 HDTV 콘텐츠 뿐 아니라 빠른 연결 및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브로드컴은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한 IBC 2009 행사에서 브로드컴의 새로운 BCM7019와 BCM7025 케이블 셋톱박스 SoC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업계 최고의 호스트 프로세스 성능, 3D 그래픽, 듀얼 통합 866MHz 케이블 튜너와3.0 채널들이 4개의 하위 채널에 걸쳐 통합된 유로/DOCSIS 2.0 모뎀이다.

BCM7019와 BCM7025 케이블 셋톱박스 SoC 솔루션은 멀티미디어 홈 플랫폼(MHP), 오픈 TV, NDS CDI 씨체인지(SeaChange®) TV 내비게이터, 디지털 홈을 위한 어도비 플레시(Adobe® Flash®) 플랫폼, 디지털 홈 네트워크 협력체(DLNA), 원격 사용자 인터페이스(RUI), 패킷 케이블(PacketCable®) 음성패킷망(VoIP)을 사용하는 서비스 가입자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지원하고 있다.

이 독특하고 유연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인터랙티브한 디지털 TV나 네트워크로 연결된 디지털 비디오 리코더(DVR) 기능, 그리고 유로/DOCSIS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IP 영상을 가능하게 한다.

BCM7025 케이블 셋톱박스 SoC는 통합된 케이블 기반 멀티미디어 연합(MoCA®) 1.1 인터페이스를 부가 기능으로 제공한다. 이는 서비스 공급 업체들이 케이블을 통해 혁신적인 홈 디지털 미디어 전달 서비스를 제공하여 서비스 가입자들로 하여금 HDTV 콘텐츠, 주문형 비디오(VoD), 녹화된 DVR, 인터넷 콘텐츠, 영상, 음악, 사진, VoIP 등의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들을 안전하게 엑세스, 저장,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BCM7019와 BCM7025 케이블 셋톱박스 SoC 솔루션은 가정 내에서 DLNA를 가능하게 하는 기기들간의 디지털 콘텐츠 공유를 쉽게 하는DLNA와 함께 어느 기기에서든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RUI 기술도 지원한다.

브로드컴의 브로드밴드 커뮤니케이션 그룹의 부사장인 덴 마로타는 "브로드컴은 가정 내의 통합, 성능, 연결성이라는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표준을 수립해 오고 있다. 아울러 브로드컴은 케이블 TV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향상시키는 MoCA 1.1 기술을 이용하여 멀티 DVR 기능과 3D 사용자 인터페이스, 상호작용과 같은 진보적인 서비스들을 가능하게 한다"며 "통합된 DOCSIS/유로 DOCSIS 2.0 모뎀과 같은 새로운 통합을 통해 브로드컴은 전력 감소는 물론,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소통하고 콘텐츠를 공유하는 방법을 바꿀 수 있는 양질의 HD 디지털 프로그래밍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BCM7019와 BCM7025 케이블 셋톱박스 SoC 솔루션은 기존의 유로/DOCSIS 2.0 및 차세대 케이블 모뎀 종료 시스템 장치 (CMTS)와 호환된다. 이는 CMTS 인프라에 지연이나 비용 높은 업그레이드 필요 없이도 하위 채널 결합 기능을 MSO가 구축할 수 있도록 최고 200Mbps의 하위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채널 결합은 차세대 유로/DOCSIS 3.0 제품에 가장 의미 있는 기능이다. 이는 여러 가지의 DOCSIS 채널들의 대역폭들을 결합하여 데이터 속도를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하위 채널 결합은 차세대 기능 중에서는 처음으로 대규모 형태로 구축된다.

MoCA 기술은 이미 구축된 동축 케이블을 콘텐츠 공급 서비스와 동시에 사용하면서 가정 내에서 양질의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전달한다. 디지털 저작권 관리를 하는 콘텐츠 서비스 공급자의 미디어 센터를 통해 MoCA는 콘텐츠를 가정에 있는 여러 개의 미디어 클라이언트에게 콘텐츠를 스트리밍한다.

MoCA는 미국 내에서 케이블, 위성, 이동통신 서비스 공급자들 사이에서 가정 내 멀티미디어 전달하는데 최고의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울러 MoCA는 국제적으로 채용하기에도 가장 신뢰할 수 있고 비용효율적인 솔루션으로 인식되고 있다.

 

<임현주 기자>

 

CCTV뉴스  webmaster@techworld.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CTV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20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