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핵심 애플리케이션, AWS 클라우드로 고객 성공 가속화
상태바
SAP 핵심 애플리케이션, AWS 클라우드로 고객 성공 가속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0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오늘날 거의 전산업분야와 지역에 걸쳐 점점 더 많은 AWS 사용자들이 AWS 클라우드 상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 세계에서 가장 폭 넓은 클라우드 플랫폼인 AWS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민첩성, 확장성, 보안, 비용 절감 등의 혜택을 경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개발 및 테스트 목적으로 AWS를 사용하고자 하는 것이든 생산 SAP 환경(production SAP environments)을 AWS 위에서 운영하는 것이든 관계없이 SAP로부터 전체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스택(enterprise software stacks)을 런칭해 비즈니스를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다.

SAP는 AWS 상에서 제품 구축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검증 및 인증작업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인증된 솔루션에는 S/4 하나(S/4 HANA), SAP 비즈니스 슈트 온 하나(SAP Business Suite on HANA), 비즈니스 웨어하우스 온 하나(Business Warehouse on HANA), SAP 하나, SAP 비즈니스 올인원(SAP Business All-in-One), SAP 비즈니스 원(SAP Business One), SAP 비즈니스오브젝트(SAP BusinessObjects), SAP 데이터베이스(SAP Database) 및 모바일 솔루션 등이 포함된다.

테리 와이즈(Terry Wise) AWS 월드와이드 파트너 에코시스템 담당 부사장은 “기업들이 가장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AWS 및 클라우드 위에서 운영하는 것에 점점 익숙해짐에 따라, AWS 위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기업이 거의 모든 분야와 지역에 걸쳐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AWS는 2011년에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으로는 최초로 SAP 프로덕션 워크로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인증 받은 이후,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왔으며 기업 고객들이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들을 AWS 클라우드 상에서 확신을 갖고 운영하도록 여기에 필요한 역량과 운영 성능을 제공해왔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도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AWS 상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한국 고객들이 AWS 상에서 원활하게 SAP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준비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농심NDS나 비에스지파트너스(BSG)와 같은 국내 파트너들과 밀접하게 협력하고 있다.

또 AWS코리아는 SAP코리아의 연중 가장 큰 고객 행사인 SAP 포럼 서울에 참여해 SAP를 위한 AWS 서비스와 AWS 상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고객들의 성공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SAP 포럼 서울은 7월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제너럴일렉트릭(General Electric, GE)은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통해 산업기계를 연결하고 즉각적인 반응과 예측이 가능케 하여 기존 업계에 혁신을 불러일으키며 세계적인 디지털 산업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GE 오일앤가스(GE Oil & Gas)는 GE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으며, 클라우드로의 여정(journey)는 이러한 전환에 있어 주요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벤 카바나스(Ben Cabanas) 이전 GE 트랜스포테이션 CTO 겸 GE 오일앤가스 클라우드 아키텍트는 “GE에서는 비즈니스 핵심 애플리케이션 전부를 태그, 모니터링, 측정 및 자동화해야 하며, 그 애플리케이션들을 재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패턴을 만들기 시작하고 있다”며 “AWS 클라우드의 사용은 이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SAP 하이브리스(Hybris)와 SAP BI 같은 일부 SAP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핵심 애플리케이션 중의 절반 이상을 AWS에서 운영하고 있다”며 “AWS 클라우드를 사용하며 지금까지 총 소유 비용의 52퍼센트를 감축할 수 있었고, 중요한 애플리케이션들을 계속해서 AWS로 이전할 계획이다. 적어도 500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사할 라허(Sahal Laher) 브룩스 브라더스 부사장 겸 CIO는 “SAP 환경을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AWS를 사용하여 새로운 SAP 소프트웨어 기반의 리테일 프로젝트의 런칭 및 테스트를 더욱 민첩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며 “그 결과 소요 시간이 몇 주에서 단 몇 시간으로 줄었다”고 전했다.

또 “생산에 걸리는 시간을 줄임으로써, 새로운 이니셔티브들을 시장에 더 빨리 내놓을 수 있으며, 설령 파일럿 모드에서 원하던 결과를 얻지 못할 경우에도, 이를 빠르게 중단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른 이니셔티브에 더 집중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