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16 통합보고서’ 발간…기가토피아 실현 ‘강조’
상태바
KT, ‘2016 통합보고서’ 발간…기가토피아 실현 ‘강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0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을 담은 ‘2016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통합보고서는 경영 성과를 담은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합해 기업의 중요 정보를 외부 공시하는 공식 문서로, 통신업계에서 KT가 2006년 최초로 시작해 올해로 11번째 발간된 보고서다.

KT는 2016 통합보고서 발간에 앞서 UN에서 채택한 ‘전세계를 이끌 17개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에 맞춰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을 새롭게 수립했고, 지난 4월 이사회 내에 지속가능경영을 총괄하는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설치, 전담 실행 조직인 ‘지속가능경영센터’를 신설했다.

▲ KT가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을 담은 ‘2016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KT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기가토피아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 3가지로 ▲기가 프로스펄리티(GiGA Prosperity) ▲기가 플래넷(GiGA Planet) ▲기가 피플(GiGA People)을 제시했고 UN 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을 위한 의지를 담았다.

기가 프로스펄리티는 2020년까지 기가 인프라와 ICT 융합 분야에 총 13조원을 투자한다는 경영 목표를 소개한 것이다. 기가 플래넷은 친환경 경영을 통해 2020년까지 연간 3조원 규모의 환경편익 제공한다는 목표를, 기가 피플은 2020년까지 사회공헌 및 동반성장을 통해 연간 4조원 이상의 사회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을 담고 있다.

또 보고서 발간에 앞서 임직원, NGO, 언론, 학계 등 약 6600명의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들의 관심사와 의견을 반영해 보고서를 작성함으로써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했다.

윤종진 KT 홍보실장 전무는 “KT의 2016 통합보고서에는 전 지구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한 KT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의 과정이 담겼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통해 KT가 꿈꾸는 기가토피아를 실현하고 인류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