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소상공인 성공을 위한 해법
상태바
대한민국 소상공인 성공을 위한 해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1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 마이샵 데스크

SK텔레콤이 자사의 소상공인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인 '마이샵'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마이샵 데스크(myshop Desk: www.sktmyshop.com)'를 새롭게 출시했다.

마이샵은 SK텔레콤이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의 경영활성화를 위해 매장운영에 필수적인 판매, 고객관리, 마케팅, 경영 등 서비스들을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으로 지난해 7월 출시된 이래 골프존, 코코호도 등 프랜차이즈는 물론 중곡시장, 신기시장 같은 전통시장 등에서 실질적 매출 증대 효과를 이끌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마이샵 데스크의 가장 큰 특징은 확장성과 이동성을 강화해 실제 영업 현장에서의 활용폭을 넓혔다는 점이다.

먼저 통신기술을 활용, 기존 셋탑박스를 중심으로 태블릿PC, 이동형 주문기, 주방용 프린터 등 여러 주변장치를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동형 주문기를 활용할 경우 고객의 테이블에서 직접 주문이 가능해짐에 따라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새롭게 개발한 점주용 앱은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도 실시간, 상품별, 매장별, 직원별 등 다양한 매출 현황은 물론 CCTV서비스와 연계해 현재 매장 상황까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해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들의 매장 운영 편의를 대폭 향상시켰다.

마이샵 데스크의 또 하나의 장점은 SK텔레콤의 ICT기술과 마케팅 역량이 결합된 마케팅 기능이다.

마이샵 데스크 이용시 매장이 SK텔레콤의 T맵(1700만 가입자), 스마트 다이얼(250만명) 서비스에 우선적으로 노출되는 것은 물론 스마트월렛(1000만명)을 통한 쿠폰 발행, 모바일 홈페이지 무료 구축 등 다양한 마케팅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여기에 OK캐쉬백 고객(3600만명)이 해당 매장에서 최대 10%까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해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마이샵 데스크는 POS의 기본 기능에 더해 새롭게 다양한 기능을 탑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먼저 누구나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앱 형태의 이용자 편의적인 UI를 적용하는 한편 많은 소상공인들이 필요로 하는 자체 포인트 운영 기능, PC상에서의 상품 및 메뉴 등록 기능 등을 새롭게 도입해 기존 POS와의 차별화를 꾀했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등록 고객 대상 성별, 연령별, 매출별 분석 기능과 단골고객 대상 SMS·쿠폰 전송 기능은 매장의 효율적 고객관리를 이끌어 실질적 매출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