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가치 위드 카카오, ‘협동으로 함께살기’ 캠페인 진행
상태바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 ‘협동으로 함께살기’ 캠페인 진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0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가 ‘세계협동조합의 날(7월 첫째 토요일)’을 맞아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with kakao)’에서 ‘협동으로 함께살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협동으로 함께살기 캠페인을 위해 지난 5월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와 파트너십을 맺고 서울시 협동조합 등을 대상으로 ‘협동의 문화 확산 작은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민관협력 차원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카카오는 최종 선정된 12개 프로젝트에 100만원씩을 후원하고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에 모금 캠페인 페이지를 운영한다.

모금함이 개설된 사업은 ▲도시공감협동조합 건축사무소의 후암동 마을 이야기를 만드는 콘텐츠 사업 ‘너는 모르고 나만 아는 후암동 이야기’ ▲번역협동조합의 번역가들이 주민들과 만드는 마을국제포럼 ‘슬리퍼 신고 쓱, 동네에서 열리는 국제포럼!’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의 반려동물이 주민들과 함께 사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쿠피협동조합의 청년들의 협동조합 컨퍼런스 ‘청년, 뭉쳐야 산다. 이제는 협동조합으로 간다’ ▲대학언론협동조합의 대학언론협동조합들의 네트워크 사업 ‘대학 독립 언론 반상회 열고 함께 친구가 되자!’ ▲바늘한땀협동조합의 소외 가정에 배냇저고리 나누기 ‘세상 모든 아이들에게 배냇저고리로 전하는 응원’ ▲에이유디사회적협동조합의 청각장애인들에게 문자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리를 문자로,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을 돕다’ ▲삼각산고등학교사회적협동조합의 청소년들이 학교를 바꾸어 나가는 캠페인 ‘경쟁을 넘어 협동으로 우리 학교가 달라졌어요’ ▲함께살이성북사회적협동조합의 성북지역 마을 기금을 위한 홍보 사업 ‘십시일반의 기적을 꿈꾸다!’ ▲은평교육문화협동조합의 은평지역 교육 협동조합들의 대안 교육 프로그램 ‘유쾌한 놀이를 통해 배우는 협동’ ▲대리운전협동조합의 대리기사들의 여성 야간 동행 서비스를 위한 ‘모두가 안전한 밤길, 대리기사들이 함께 합니다’ ▲한겨레두레협동조합의 무연고이웃들을 위한 ‘마을에서 치뤄지는 작은 장례식’ 등이다.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의 협동으로 함께살기 캠페인 페이지(together.kakao.com/tags/협동으로함께살기)에서 후원할 수 있으며 모금함 사연을 응원, 공유하거나 댓글만 달아도 카카오가 대신 기부를 하게 된다. 캠페인 모금함은 같이가치 위드카카오의 해시 태그(#협동으로함께살기)로 등록돼 있어 모금함을 쉽게 찾고 기부할 수 있다.

협동으로 함께살기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 전액은 각 협동조합의 활동 기금으로 사용하게 되며 모금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톡으로 모금 후 이야기가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