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계룡그룹, 건설 IoT 협력 MOU 체결
상태바
KT-계룡그룹, 건설 IoT 협력 MOU 체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계룡그룹은 서울시 종로구 KT광화문사옥 이스트(East)에서 ‘건설 IoT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와 계룡그룹에 속한 계룡건설과 KR산업은 신규 건설현장에 IoT를 적용하기 위한 협력 외에도 두 회사가 보수 및 관리하고 있는 전국의 도로, 터널, 교량을 비롯한 건물에도 IoT를 활용할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 KT와 계룡그룹이 건설 IoT 협력과 관련 MOU를 체결했다.

KT는 강점인 산업(Industrial) IoT 서비스 기술을 바탕으로 계룡건설과 KR산업의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IoT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을 통해 효과적인 현장관리를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계룡그룹에 속한 계룡건설과 KR산업은 건설업과 시설물유지관리업, 고속도로 휴게시설을 운영·관리하는 회사로 전국시공능력평가 23위(계룡), 52위(KR)의 종합건설회사이다.

계룡그룹 측은 이번 KT와의 MOU를 통해 아파트, 공항, 도로, 터널, 고속도로 휴게소 서비스에 첨단 IoT 기술을 접목,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한 고객만족도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준근 KT 기가(GiGA) IoT 사업단장은 “계룡그룹과의 협력으로 건설 IoT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하여 건설 IoT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