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일본시장에 전자서점 플랫폼 서비스 출시
상태바
파수닷컴, 일본시장에 전자서점 플랫폼 서비스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7.0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이 지난 29일부터 7월1일까지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개최되는 ‘Content Tokyo(콘텐트 도쿄) 2016’에 참석하며 일본 시장에서의 전자서점 플랫폼 서비스 영업활동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파수닷컴은 이번 행사에 참가하여 전자서점 플랫폼 ‘yomiRAKU(요미라쿠)’ 서비스를 첫 선보였다. ‘편안하게 읽다’라는 뜻을 가진 요미라쿠는 다양한 디바이스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전자서점 플랫폼 서비스로 파수닷컴의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기술을 이용한 라이선싱 기능과 전자책을 열람할 수 있는 뷰어를 일괄 제공한다.

관련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파수닷컴 김용길 상무는 “일본은 전세계 출판 시장규모 2위를 차지할 만큼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고 전자출판 시장 규모도 매년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지만 시장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소규모의 개별 출판사들이 전자서점 시장에서의 판로개척을 하기에는 여러 가지 한계점들이 있다”며 “파수닷컴은 개별 전자서점에서도 손쉽게 적용이 가능한 전자서점 플랫폼을 통해 일본 전자책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전자서점 플랫폼 서비스와 관련해 파수닷컴은 지난 4월 일본 전자서적 제작 및 기획업체와의 파트너쉽을 체결한 바 있다. 파트너사의 전자서점 플랫폼에 파수닷컴의 ePUB DRM(디지털 저작권 보호) 기술을 적용하고 각종 디바이스에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제공하며 일본 전자서점 플랫폼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한편 파수닷컴이 참가한 콘텐츠 도쿄 2016은 일본 최대 콘텐츠 비즈니스 전시회로 1530개 업체가 참가했고 제6회 라이선싱 재팬(LICENSING JAPAN), 제4회 프러덕션 컴퍼니 엑스포(Production Companies Expo), 제4회 콘텐트 솔루션즈 엑스포(Content Solutions Expo), 제2회 어드밴스드 콘텐트 테크놀로지 엑스포(Advanced Content Technology Expo), 제2회 콘텐트 마케팅 엑스포(Content Marketing Expo), 5회 크리에이터스 엑스포(Creators’ Expo)가 동시에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