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도이치텔레콤, 5G 월드에서 최고 글로벌 협력 어워드 수상
상태바
화웨이-도이치텔레콤, 5G 월드에서 최고 글로벌 협력 어워드 수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7.0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런던에서 개최된 ‘5G 월드(5G World)’에서 도이치텔레콤과 지속적인 5G 혁신 및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통한 통신 산업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통신사-솔루션 기업간 파트너십’ 부문 최고 글로벌 협력 어워드를 공동 수상했다.

화웨이와 도이치텔레콤은 올해 초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6에서 5G 핵심 기술인 엔드-투-엔드(E2E)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시연을 선보인 바 있다.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은 향후 다양한 5G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유연성과 효율성을 기반으로 주어진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 각각의 요청에 맞춘 네트워크 슬라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

또 양사는 73GHz 밀리미터 주파대역에서 최대 초당 70기가비트(Gbps)의 속도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밀리미터 주파의 MIMO 기술을 선보였다.

5G E2E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시연은 독일 본(Bonn)에 위치한 도이치텔레콤의 5G:haus 실험실에서 진행됐다. 도이치텔레콤은 다앙한 기술 시연이 행해지는 5G:haus 실험실을 통해 업계 선두의 파트너 및 연구 기관과 협력해 5G 구현을 위한 잠재적 기술을 평가한다.

화웨이는 지난 2015년 3월 도이치텔레콤과 5G:haus 실험실에서 5G 기술 구현 협력을 발표, 올해 2월 독일 베를린에서 도이치텔레콤의 LTE 망에서 LTE-A 4x4 MIMO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 기술을 통해 초당 500메가비트(Mbps) 이상의 무선 데이터 전송 시연에 성공했다.

화웨이는 이 외에도 무선 엑세스 네트워크(radio access network, RAN)를 클라우드화한 클라우드랜(CloudRAN)으로 5G 아키텍처 핵심 기술에 혁신을 창출하는 등 글로벌 통신사들과 함께 관련 연구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