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 COMPANY] 기술지원 최전선에 있는 그들을 말한다
상태바
[FOCUS & COMPANY] 기술지원 최전선에 있는 그들을 말한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현 삼성테크윈 시큐리티 솔루션 사업부 전략마케팅팀 AE그룹 그룹장

네트워크화, 지능화가 가속되고 있는 보안시장은 점점 복잡해지고 어려워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설계·운영에 있어 고객이 제품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은 제품 출시나 판매 못지않게 대단히 중요한 사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삼성테크윈에서는 2년 전부터 기술 지원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고객이 손쉽게 네트워크 영상 감시 시스템을 디자인할 수 있는 툴을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Q. 삼성테크윈 AE그룹에 대한 소개를.

A. 삼성테크윈 AE그룹은 CCTV의 패러다임이 아날로그에서 네트워크로 변화하며 네트워크 기술지원이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프로젝트 설계지원 및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조직이다. 직접적인 현장 지원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SDK 및 다양한 툴과 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Q. 네트워크 디자인 툴을 새로 개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 목적으로 개발한 것인지.

A. 현장에 방문해 지원을 하고 고객의 소라를 듣는 과정에서 많은 의견들을 들었다. 시스템 디자인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다면 잘못된 정보에서 비롯되는 각종 오작동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효율적인 시스템 설계 및 고객 제안 활동이 가능할 것이라는 의견들이 대부분이었다. 바로 이러한 점에 착안해 툴을 개발하게 됐다. 

Q. 새로 개발된 네트워크 디자인 툴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A. 이번에 새로 개발된 네트워크 디자인 툴인 '아이폴리스 네트워크 디자인 툴(iPOLiS Network Design Tool)'은 삼성테크윈 제품으로 네트워크 감시 시스템을 구성할 때 시스템 설계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기본적인 시스템 구성 기능뿐만 아니라 제품의 설정 및 구성을 실제 설치 사이트와 유사하게 구성·설정이 가능해 구성된 설계도를 바탕으로 각 제품 별 송·수신 대역폭 정보를 나타내어 시스템 설계에 대한 진단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Q. 삼성테크윈의 다른 CCTV 온라인 툴에는 어떠한 종류들이 있는지.

A. 앞서 언급한 네트워크 디자인 툴 이외에 제품 선택 및 설정 등에 필요한 여러 가지 툴을 제공하고 있다. 네트워크 카메라의 비디오 설정 값에 따른 데이터 크기를 예측해주는 '네트워크 용량 계산기', 렌즈 사양 및 설정 값에 따라 가시범위 및 화소밀도 등을 계산해주는 '렌즈 가시범위 계산기', DVR의 설정 값에 다른 녹화 가능 용량을 계산해주는 'DVR HDD 계산기', 사용자가 원하는 사양의 제품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제품 선택 가이드', 여러 대의 삼성테크윈 네트워크 제품의 설정, 운영 및 네트워크 상태 진단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폴리스 디바이스 매니저', 그리고 사용자 PC에 설치된 삼성테크윈 툴의 최신 버전을 자동으로 관리 및 설치해주는 '온라인 업데이터' 등이 있다. 

Q. 온라인으로 고객에게 툴을 제공하는 것 이외에 어떤 식으로 기술지원을 하고 있는지.

A. 설치 현장에 문제가 생겼거나 기술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 직접 기술지원을 하기도 하고 삼성테크윈의 SDK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을 지원하기도 한다. 또한 장기적으로 고객의 네트워크 시스템 및 제품의 이해에 대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참고할만한 기술자료도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실례로 기술 자료의 경우 네트워크 제품 및 기술의 이해를 돕기 위한 여러 가지 기술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문서 형태의 자료에서부터 동적 자료 및 비디오 타입까지 여러 가지 형태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이해를 돕도록 제작됐다. 기술 자료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돼 삼성테크윈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되고 있다.

또한 삼성테크윈에서는 STDN 개발자 웹사이트를 통해 자사 SDK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테크윈의 모든 SDK와 관련 문서 및 풍부한 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제품의 소개 및 펌웨어도 제공하고 있다. 개발자는 개발관련 궁금한 내용은 Q&A게시판을 통해 문의 가능하며 해당 질문은 본사 담당자를 통해 답변 받을 수 있다. 

Q. 향후 AE그룹이 계획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또 나아갈 방향은.

A. 삼성테크윈 감시 제품이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만큼 설치하고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도록 기술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삼성테크윈의 고성능 와이즈넷Ⅲ I시리즈 카메라들의 출시로 기초적인 기술지원 요청은 크게 감소했으나 점점 복잡해지고 대규모로 확장되는 시스템 구성에 대한 지원 요청이 늘고 있어 이런 부분에 대한 솔루션이 필요할 것 같다. AE그룹은 고객들이 설치 현장에서 고민하고 어려워하는 부분을 실질적으로 도와줄 수 있도록 더욱 유용한 프로그램 및 자료 제공, 그리고 현장 지원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온라인에서 제공중인 툴


 

                                      ♦네트워크 시스템 구성도                                    ♦다양한 리포트 기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