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레이더 칩, 15대 신차 중 1대에 적용
상태바
인피니언 레이더 칩, 15대 신차 중 1대에 적용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6.3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에 생산되는 자동차용 77㎓ 레이더 시스템의 절반 이상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의 칩이 채택될 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통계적으로 말해서 15대 신차 중 1대에 인피니언의 77㎓ 레이더 칩을 채택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장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장 조사 기관인 IHS의 조사에 따르면 인피니언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용 레이더 칩 시장에서 세계 선도 회사다. 인피니언은 지난 몇 년 동안 2000만개의 레이더 칩을 출하했으며 내년 한 해에만 운전자 지원 시스템용으로 3000만개 칩을 출하할 계획이다. 그러면 인피니언의 레이더 칩 매출은 5년에 걸쳐서 매해 두 배씩 증가하는 것이 된다.

▲ 2016년에 생산되는 자동차용 77GHz 레이더 시스템의 절반 이상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칩이 채택될 것으로 보인다

랄프 보르네펠트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센서 및 제어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세계 최대 5개 레이더 시스템 업체 중에서 4개 업체가 이미 인피니언의 77㎓ 레이더 칩을 사용하고 있다. 주행 안전성이 중급형 및 소형 자동차까지 보편화되고 있다. 인피니언의 센서 칩을 사용하면 자동차 주변으로 일종의 안전 보호막을 형성할 수 있으며 자율 주행을 위해서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고 말했다.

자동차 가격대나 차종에 따라서 1개에서 3개까지 레이더 시스템이 장착된다. 머지않아 최대 5개까지도 포함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들 시스템이 합쳐져서 360도 올 어라운드 뷰 기능을 제공하므로 교차로 지원이나 주차 지원 같은 새로운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또 자동차 업계는 2020년경에는 자율 주행 자동차가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자율주행 자동차에는 최소 10개의 레이더 시스템이 장착될 것이다. 여기에 카메라, 레이저, 초음파 시스템까지 가세해서 이들 모든 장치들이 자동차 주변으로 안전 보호막을 형성한다. 이것이 자율 주행을 위한 핵심 기술이 될 것이다.

랄프 보르네펠트 부사장은 “인피니언은 축적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레이더 시스템 업체들의 파트너가 되고 있다”며 “인피니언은 실리콘-게르마늄 및 CMOS 기반의 77㎓ 및 24㎓ 의 뛰어난 제품과 시스템 전문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