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멀티프로토콜 SoC’, 2.4㎓·서브기가헤르츠 연결 지원
상태바
실리콘랩스 ‘멀티프로토콜 SoC’, 2.4㎓·서브기가헤르츠 연결 지원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6.3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가 IoT(Internet of Things) 시장을 겨냥해 멀티밴드, 멀티프로토콜 무선 SoC(system-on-chip) 디바이스를 출시했다.

새로운 멀티밴드 와이어리스 게코(Wireless Gecko) SoC 제품들을 이용해 개발자들은 동일한 멀티프로토콜 제품을 2.4㎓ 대역과 복수의 서브기가헤르츠(sub-㎓) 대역에서 동작하도록 설계할 수 있어 커넥티드 기기 설계의 간소화, 비용 및 복잡도 감소, 시장출시시점 단축을 실현할 수 있다.

▲ 멀티밴드 와이어리스 게코 SoC 제품들은 빌딩 및 홈오토메이션, 스마트 미터링, 보안, 건강 및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기, 커넥티드 조명, 전자가격표시기(ESL: electronic shelf label), 물류 추적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IoT 연결을 위한 제품에 적합하다.

멀티밴드 와이어리스 게코 SoC 제품들은 빌딩 및 홈오토메이션, 스마트 미터링, 보안, 건강 및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기, 커넥티드 조명, 전자가격표시기(ESL: electronic shelf label), 물류 추적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IoT 연결을 위한 제품에 적합하다.

멀티밴드 와이어리스 게코 SoC는 단거리 접속을 위한 2.4㎓ 대역에서의 표준기반 및 독자적인 프로토콜 뿐 아니라 더 넓은 무선 통달범위를 위해 서브기가헤르츠에서의 독자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단 한 번의 하드웨어 설계로 SoC에서 동작하는 펌웨어·소프트웨어는 여러 가지 접속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다. 이러한 유연한 아키텍처는 개발자들이 독자적인 스택과 지그비, 쓰레드, 블루투스 저에너지와 같은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하면서도 하나의 소프트웨어 툴 셋트로 작업이 가능하게 한다.

와이어리스 게코 SoC 제품들을 이용하는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설계에 대해 미래 경쟁력까지 갖출 수 있다. 차세대 커넥티드 기기 제품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장치의 커미셔닝과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블투투스와 넓은 통달범위의 성형(星形) 네트워크에서 통신하기 위한 서브기가헤르츠 대역에서의 독자 프로토콜의 조합으로 구성될 수 있다.

새로운 멀티밴드, 멀티프로토콜 와이어리스 게코 포트폴리오는 실제 IoT 사용 사례와 널리 보급된 와이어리스 프로토콜에 최적화된 ▲마이티 게코 제품군(Mighty Gecko family)-2.4㎓ 대역의 지그비, 스레드, 블루투스 저에너지와 2.4㎓ 및 서브기가헤르츠 대역에서의 독자 프로토콜 지원 ▲블루 게코 제품군(Blue Gecko family)-2.4㎓ 대역의 블루투스 저에너지와 2.4㎓ 및 서브기가헤르츠 대역에서의 독자 프로토콜 지원 ▲플렉스 게코 제품군(Flex Gecko family)-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2.4㎓ 및 서브기가헤르츠 대역에서의 유연하고 독자 선 프로토콜 지원 3가지 SoC 제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