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기반 되는 ‘제이보스 EAP 7’ 출시
상태바
레드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기반 되는 ‘제이보스 EAP 7’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6.3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이 오픈소스 자바 EE 7을 준수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버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JBoss EAP 7)과 기본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를 제공하는 제이보스 코어 서비스 컬렉션(JBoss Core Services Collection)을 발표했다.

레드햇은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을 통해 경량의 모듈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요구하는 새로운 아키텍처와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전환에 착수한 기업들이 기존 애플리케이션 투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은 젠킨스(Jenkins), 아퀼리언(Arquillian), 메이븐(Maven) 은 물론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레드햇의 통합 개발 환경(IDE) 제이보스 디벨로퍼 스튜디오(JBoss Developer Studio) 등의 다양한 웹 및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와 데브옵스 사례를 지원하는 최신 기술들을 광범위하게 지원하는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 API와 결합했다.

제이보스 커뮤니티 또는 레드햇 개발자 커뮤니티의 회원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이보스 디벨로퍼 스튜디오는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테스트 및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경량과 적은 설치 용량이 특징인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은 기업들이 기존 애플리케이션 또는 마이크로서비스 스타일의 모듈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적합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돼 있으며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와 함께 구현돼 컨테이너의 다양한 혜택과 로드 밸런싱, 유연한 확장성, 상태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개발자들이 IDE에서 컨테이너로 직접 구현해 생산성과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뿐만 아니라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과 오픈시프트는 아키텍처 측면에서 중복 기능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보다 효율적인 데브옵스 환경 제공한다. 이러한 데브옵스 효율성은 오픈시프트에 미들웨어 컴포넌트를 추가해 사용하는 경우 한층 더 향상된다.

제이보스 코어 서비스 컬렉션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의 관리 및 모니터링 역량은 물론 웹 싱글사인온(SSO), HTTP 로드 밸런싱, 프록싱 등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필요한 보편적인 기본 빌딩 블록들을 제공한다.

레드햇 제이보스 미들웨어 서브스크립션에 포함되며 고객들은 각 컴포넌트 버전에 대한 보안 픽스, 업데이트, 패치, 온라인 및 전화 지원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제이보스 코어 서비스 컬렉션의 일부로 기술 지원이 제공되는 기술은 모든 레드햇 제이보스 미들웨어 제품에 일원화된 관리 포인트를 제공하는 레드햇 제이보스 오퍼레이션즈 네트워크(Red Hat JBoss Operations Network), 아파치 HTTP 서버, IIS 및 아이플래넷(iPlanet) 웹 서버용 커넥터, 아파치 컴온스 제이에스브이씨(Apache Commons Jsvc) 및 제이보스 키클락(JBoss Keycloak) 프로젝트에 기반한 싱글사인온 서버 등이다.

올해 레드햇은 독립계소프트웨어업체(ISV), 시스템통합업체(SI), 부가가치재판매업체(VAR)로 구성된 레드햇의 파트너 에코시스템과 OEM, 대리점 및 재판매 파트너로 구성된 포괄적인 채널을 기반으로 오픈소스 기업으로서 2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반이 되고 컨테이너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등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레드햇의 입지를 강화하며 파트너들에게 확장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마이크 피치 레드햇 미들웨어 부사장겸 총괄은 “기업은 언제 어떻게 새로운 아키텍처와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으로 이동할지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자유는 오픈소스의 특징이며 레드햇이 지향하는 것이다.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유지해야 하는 현실과 미래의 야심찬 IT 혁신간에 균형 잡힌 교량 역할을 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레드햇은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IT와 개발자 모두의 니즈를 해결해 주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