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오피스’ 구축
상태바
핸디소프트,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오피스’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기기 이용 실시간 의사결정·대응

핸디소프트(www.handysoft.co.kr)가 한국도로공사(www.ex.co.kr)의 '하이 모피스(hi-moffice(mobile office))'로 명명된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업무 처리와 보고가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가 보안심사 기준 및 도로공사 업무에 특화된 모바일 솔루션과 안정적인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운영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안전순찰, 포장관리, 구조물 관리, 체납차량관리 등의 기능은 현장에서 즉시 모바일을 통해 정보를 조회하고 업무 처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실시간 보고를 통해 현장과 사무실 간의 신속한 지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모바일 안전순찰 기능은 전국 고속도로 상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차량 고장 등의 위급한 상황에서 실시간으로 CCTV 영상 및 GPS 위치 정보를 제공해 관리자가 신속하게 현장 상태를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모바일 포장 관리 및 구조물 관리 기능은 모바일 화면 상의 전자지도에 표시된 포장도로의 상태 및 보수 이력을 사진과 도표로 확인할 수 있으며 교량, 터널 등의 점검 결과를 현장에서 직접 조회, 입력, 처리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을 통해 한국도로공사는 전국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재난 및 교통사고 등의 위급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으며 실시간으로 도로 구조물과 건축물의 점검 및 처리가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 서비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핸디소프트는 한국도로공사의 업무에 특화된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UI(User Interface)를 강화한 실시간 영상 정보, 현장 상황 조회 등의 기능 구현에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 핸디소프트가 가진 통합 모바일 솔루션 구축 역량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용한 맞춤형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