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2018평창동계올림픽 자동통번역 부문 공식 후원
상태바
한컴, 2018평창동계올림픽 자동통번역 부문 공식 후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2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가 언어장벽 없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실현과 성공적 올림픽 개최를 위해 자동 통번역 소프트웨어 기술을 지원한다.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29일 판교에 위치한 한컴타워에서 한글과컴퓨터와 평창동계올림픽과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자동통번역’ 부문의 공식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조직위 김기홍 기획사무차장, 한글과컴퓨터 김상철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한글과컴퓨터는 대회기간동안 필요한 자동통번역 소프트웨어를 후원할 계획으로 다국어 번역 오피스인 ‘한컴오피스 네오’와 음성인식 자동통역기 ‘지니톡(GenieTalk)’을 지원한다. 조직위는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사로서 지식재산권 사용과 후원사 로고 노출 등 다양한 마케팅 권리를 한글과컴퓨터에 부여한다.

한글과컴퓨터 김상철 회장은 “한글과컴퓨터가 소프트웨어의 기술역량을 살려 평창동계올림픽 자동통번역 부문의 후원사로서 역할을 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대한민국의 소프트웨어 기술로 전세계인들이 언어장벽을 넘어 소통하는 동시에 국경을 넘어 함께하는 축제의 의미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평창올림픽은 100개국에 육박하는 각국 선수단, IOC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대회관계자 5만 명이 참여하고 100만여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한글과컴퓨터는 이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2018년 올림픽 기간 동안 자동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