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SCCR 선택 툴로 장비·판넬 제조사 UL 전기 표준 준수 지원
상태바
로크웰오토메이션, SCCR 선택 툴로 장비·판넬 제조사 UL 전기 표준 준수 지원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6.2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시장에서 스마트 머신을 개발하고 있는 다양한 글로벌 장비제조사는 UL 전기 표준 및 인증을 충족시킬 수 있는 판넬 구성 부품을 올바르게 선택해야 한다. 이 과정을 간소화시킬 수 있도록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글로벌 SCCR(Short Circuit Current Rating: 단락회로규격) 선택 툴 기능을 확장해 모터 제어 컴포넌트를 위한 새로운 옵션을 포함했다.

UL 표준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적합한 SCCR 보호 레벨을 선택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전통적으로 장비 및 판넬 제조사는 판넬을 구성할 때 각각의 컴포넌트별로 사용 가능한 고장전류(fault current) 보장하는 지 개별적으로 등급을 찾아봐야 했다. 이러한 보호가 없이는 단락 회로 이벤트시 용접 상의 문제, 판넬 컴포넌트의 손상, 생산성 저하와 높은 유지보수 비용을 초래할 수 있었다.

▲ 프로그램 변경사항 전·후 비교

이제 장비와 판넬 제조사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 글로벌 SCCR 선택 툴을 활용해 최고의 모터 제어 구성을 가진 판넬 디자인을 하기 위한 컴포넌트 선택 및 판넬 최적화를 위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이 툴을 통해 업체가 교차선(across-the-line) 스타터나 인버터가 단일화된 글로벌 모터 전압(50/60㎐)과 SCCR(단락회로규격)의 폴트 레벨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이 툴은 UL 규격에 대한 표를 제공해 다양한 범위의 마력과 킬로와트 등급에 대한 모터 제어 컴포넌트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는 적절한 어플리케이션 파라메터를 선택해 적합한 SCCR를 적합한 모터 등급에 따라 하나의 BOM(Bill of Materials, 자재관리명세서)으로 SCCR(단락회로규격)을 맞출 수 있게 된다.

또 로크웰오토메이션의 SCCR 선택 툴은 이러한 BOM 및 관련 데이터, 표는 컴포넌트에 대한 적절한 리스트를 제공하며 판넬에 대한 단락회로규격이 가능범위의 고장 전류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지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