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GTX 1070 탑재한 공식인증 PC방은?
상태바
지포스 GTX 1070 탑재한 공식인증 PC방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몬피씨플렉스 1호점, 매장 전체 PC에 지포스 GTX 1070 업그레이드

엔비디아가 최초의 지포스(GeForce) GTX 1070 그래픽 카드 기반 공식인증 PC방으로 서울 중구 동호로에 위치한 커몬피씨플렉스(COMON PC PLEX, 이하 커몬) PC방 1호점을 선정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갖춘 PC방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엔비디아의 PC방 인증 프로그램은 2014년 12월부터 국내 PC방과의 네트워크 및 협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24호 매장을 돌파했다. 엔비디아는 공식인증 PC방을 찾는 고객들에게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통한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PC방 업주들에게는 최신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사양 PC 시스템을 강조하는 광고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 서울 커몬피씨플렉스 PC방 내부 전경

이번에 선정된 커몬 PC방은 국내 PC방 업계 최초로 총 99대에 달하는 매장 전체 PC 시스템을 지난 10일 출시한 엔비디아의 신제품 지포스 GTX 1070 그래픽 카드로 업그레이드 했다. 이를 통해 커몬 PC방은 전 좌석에서 고성능 그래픽을 요구하는 최신 게임은 원활하게 구동하는 것은 물론, 게임 방송 중계가 가능한 VIP 중계석, 최고 사양의 시스템을 구축한 프로페셔널 존을 별도 구성하며 여타 PC방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지포스 GTX 1070은 지포스 GTX 1080에 이어 엔비디아가 올해 새롭게 발표한 파스칼(Pascal) 아키텍처 기반의 두 번째 게이밍 GPU다. 이전 세대 플래그십 모델인 지포스 GTX 타이탄(TITAN) X 수준의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현한 뛰어난 가성비가 특징이다. 또한 8GB GDDR5 메모리의 빠른 속도 및 엔비디아가 지포스 GTX 1080과 함께 발표한 혁신적인 게이밍 기술 대다수를 지원하며 전작 지포스 GTX 970 대비 최대 3배의 VR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공식인증을 받은 커몬 PC방의 박경민 사장은 “최근 많은 고객들이 찾는 ‘오버워치’를 비롯한 최신 블록버스터 게임도 최상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지포스 GTX 1070 업그레이드를 과감히 결정했다”며, “향후 e스포츠 협회와의 연계를 통한 PC방 게임 대회 진행을 비롯해, 다양한 자체 대회를 준비해 고객들과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덕 엔비디아 코리아 지사장은 “지포스 GTX 1070은 탁월한 가격 대비 성능, 전작과 비교해 3배에 달하는 VR 성능 등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라며, “더불어 신속한 게임 최적화 및 안정적인 드라이버 지원 등을 통해 별다른 관리 없이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PC방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엔비디아는 최신 지포스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로 70대 이상의 PC를 업그레이드 하는 PC방을 대상으로 전체 PC 및 월 평균 방문자 수 등의 내부 심사를 거쳐 공식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공식 인증된 PC방에는 최신 GPU 교육 및 파트너사 이벤트 초청 혜택이 주어지는 등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엔비디아 PC방 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엔비디아 코리아 공식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