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퀄컴, 스마트 모바일 기기용 센서 관련 협력
상태바
ST-퀄컴, 스마트 모바일 기기용 센서 관련 협력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6.2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Inc.)가 ST의 iNEMO 관성 모듈을 포함하는 모든 관성 센서 솔루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지원을 통해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의 내장형 센서의 하드웨어 기능을 사용해 센서의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고 성능을 높여 스냅드래곤 기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발 빠른 출시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레퍼런스 소프트웨어는 신제품을 개발 중인 일부 고객사의 특정 요건도 만족시킬 수 있다.

이번 계약은 ST의 관성 모듈 및 센서(모션, 환경, 음향 센서) 모든 제품에 적용이 되지만 그 첫 번째는 MEMS 및 센서 산업 그룹(MEMS & Sensors Industry Group)의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한 ST의 LSM6DS3 관성 모듈을 퀄컴 테크놀로지의 핵심 레퍼런스 설계를 통해 지원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LSM6DS3은 상시 구동 가능한 저전력 관성 모듈로 3D 가속도 센서와 3D 자이로스코프가 하나의 칩내에 통합됐으며 센싱 정확도가 탁월하다. 이 ST 센서들의 유연한 아키텍처는 퀄컴 사의 스냅드래곤이 컨텍스츄얼 데이터(Contextual-Data)를 저전력으로 처리하는 것을 돕는다.

퀄컴의 얼웨이즈어웨어(All-Ways Aware) 허브와 함께 안드로이드 환경의 센서 기능 및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하며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부가 기능으로는 위치 기술, 모뎀, 카메라 서브시스템에 쓰이는 센서 퓨전도 포함된다.

키스 크레신 퀄컴테크놀로지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제품은 점차 커지고 있는 모바일 세계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개발환경 중 하나”라며 “ST와의 협력으로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센싱 기능과 배터리 수명이 개선된 스냅드래곤 기반 플랫폼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탁월하고 강력한 테스트 및 인증을 거친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양사의 협력으로 OEM사가 지역에 상관없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밝혔다.

안드레아 오네티 ST MEMS 센서 부문 사업 본부장은 “전세계 스마트폰 및 모바일 시장에서는 각기 다른 센서 유형과 통합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ST와 퀄컴 테크놀로지의 이번 협력은 이러한 기기에 적용되는 센서의 유형을 더욱 다양화시킬 것이다”며 “ST의 센서와 탁월하고 검증된 퀄컴 테크놀로지 프로세서는OEM사가 빠르게 설계를 적용할 수 있게 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초저전력 모바일 기기의 시대를 위한 생태계를 활성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