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엔비디아, ‘딥러닝 데이’ 대전·부산·대구서 진행
상태바
엔비디아, ‘딥러닝 데이’ 대전·부산·대구서 진행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6.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가 오는 6월29일 대전을 시작으로 7월1일 부산, 7월6일 대구를 포함한 전국 3개 도시에서 ‘엔비디아 딥러닝 데이(NVIDIA DEEP LEARNING DAY)’를 진행한다.

엔비디아 딥러닝 데이는 최근 각광 받는 인공지능 기술인 딥러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술 저변을 확대하고자 엔비디아의 최고 딥러닝 전문가들과 함께 관련 종사자 및 교수, 학생들이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엔비디아는 지난 5월26일 서울에서 400여명의 국내 주요 딥러닝 전문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엔비디아 딥러닝 데이 2016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전국 투어는 그 연장선 상으로 최신 기술에 대한 많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지난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3개 도시에서 진행될 예정인 엔비디아 딥러닝 데이 첫 번째 일정은 6월29일 수요일 대전 롯데시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진행된다. 오전 세션에는 HPC(고성능컴퓨팅), 딥러닝 성능에 최적화된 엔비디아의 솔루션과 쿠다(CUDA) 8.0, 오픈ACC(OpenACC)에 대한 최신 정보를 소개한다. 이어 오후 세션에는 GPU 기반의 개발자 플랫폼 ‘젯슨(JETSON)’ 관련 세션 및 딥러닝 핸즈온 실습 등 개발자에게 실질적인 경험 중심의 핸즈온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 일정은 7월1일 금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부산 롯데호텔 펄룸에서 대전과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7월6일 대구에서 열리는 딥러닝 데이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컨실리언스홀 236호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이날은 딥러닝 핸즈온 실습을 제외한 엔비디아의 HPC, 딥러닝 솔루션 및 쿠다 8.0, 오픈ACC 소개, 젯슨 TX1 교육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엔비디아 딥러닝 데이 3개 도시 행사는 엔비디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대전, 부산, 대구 모두 한정된 좌석으로 인해 서둘러 사전등록을 진행하는 편이 좋다. 딥러닝 핸즈온 실습 참가자는 본인의 노트북을 직접 지참해야 하며 이벤트 페이지의 실습 참가 안내에 따라 반드시 사전 세팅을 완료해야 세션에 참가 가능하다.

한편 엔비디아는 보다 많은 개발자들의 딥러닝 기술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엔비디아 딥러닝 콘테스트 2016’을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