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라이온스게이트, 차세대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 선사한다
상태바
돌비-라이온스게이트, 차세대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 선사한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적용 콘텐츠 출시 위한 협력 발표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와 라이온스게이트(Lionsgate)는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콘텐츠 출시를 위한 협력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소비자들은 돌비 비전 TV와 돌비 애트모스 홈시어터로 라이온스게이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돌비의 몰입형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와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은 소비자들에게 완벽한 차세대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돌비 비전은 강렬한 명암비, 밝기 및 색상 표현을 기반으로 영상에 생기를 불어넣어 TV 시청 경험을 완전히 변화시킨다. 돌비 비전은 혁신적인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기술을 통해 기존 TV화면과는 비교할 수 없는 밝기와 명암비, 탁월한 색재현을 가능하게 한다.

돌비 애트모스가 탑재된 홈 시어터 제품은 실내에서 전-후-좌-우-상-하 전방위로 흐르는3차원 입체 음향을 구현해 보다 실감나고 감동적인 청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이 두 가지의 획기적인 기술이 합쳐져 시청자들에게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커트 벨머(Curt Behlmer) 돌비 콘텐츠 솔루션·산업 관계 담당 선임 부사장은 “업계를 선도하는 돌비의 영상·음향 기술과 라이온스게이트의 막강한 배급력을 결합한 이번 협업은 시청자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돌비의 의지가 담긴 것”이라며 “시청자들이 영화를 집에서도 편하게 최상의 영상과 몰입형 객체기반 음향으로 즐길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론 슈와츠(Ron Schwartz) 라이온스게이트 월드와이드 홈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우리는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시청자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로 마스터링된 타이틀을 통해 시청자들이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라이온스게이트 영화를 시청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는 콘텐츠 제작부터 배급, 재생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엔트투엔드(End-to-End) 솔루션으로 할리우드 주요 스튜디오의 유명 감독과 제작자, 전 세계 OTT 서비스업체, TV·오디오 제조업체 및 방송사등으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라이온스게이트는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타이틀을 수개월 내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