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스마트하게 다이어트하자
상태바
올여름, 스마트하게 다이어트하자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럿이 함께 즐기면서 몸매관리 그룹 운동 인기…식음료 이벤트와 스마트 기기 활용도 눈길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평생의 숙제인 다이어트를 올 여름에는 꼭 성공하고 싶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살과의 전쟁에 돌입해야 할 때.

최근 업계에서는 다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과 식음료 체험 이벤트, 다이어트 앱 등을 선보이며 여름 맞이 몸매관리에 한창인 소비자들이 운동과 식이요법 계획을 꾸준히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힘든 다이어트를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동기를 부여해준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 여름을 핫하게 달구는 각종 다이어트 방법에 주목해보자.

▲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아디다스, 아몬드브리즈, 핏비트

효과적인 그룹 운동

최근 스포츠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혼자서는 쉽게 지치는 운동을 여럿이 함께 함으로써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문가의 체계적인 강습을 받으면서도 비싼 수강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 덕에 인기가 높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운동을 즐기는 여성들을 위한 트레이닝 클래스 #CommitToMore 프로그램의 1, 2기를 성황리에 마치고 최근 약 13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3기의 문을 열었다. 지난 2015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CommitToMore 캠페인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청담 우먼스 매장, 부산 광복점 등 아디다스 주요 매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아디다스는 여성들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보다 건강하고 나은 자신을 만들 수 있도록 홈 트레이닝 팁, 나에게 맞는 운동복 고르는 법, 식단관리법을 공유하고, 발레 피트니스, 필라테스 피트니스, 서킷, 폼 롤러/밴드 필라테스, 데드리프트, 스쿼트클래스 등으로 이루어진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약 8주간 제공한다.

머슬마니아 세계대회에서 상위에 랭크돼 화제를 모은 김소향 코치, 필라테스 전문가 김민경 코치 등이 참여해 바디 멘토링을 해주며 참가자들이 꾸준히 운동의 열정을 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뉴발란스는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우먼스 서포터즈 '엔비 우먼스 클럽(NB WOMEN’S CLUB)’을 진행한다. 엔비 우먼스 클럽에 선발된 멤버는 뉴발란스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3층에 위치한 엔비 우먼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요가, 필라테스 등의 실내 피트니스 프로그램에 주 2회 참여할 수 있으며, 정규 클래스 외에 다른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받게 된다.

또한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의 대표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매월 30만 원 상당의 제품이 증정되며, 이 밖에도 스포츠 마케팅 활동과 이벤트에 참여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 애틀레티카는 청담 플래그십스토어 지하 1층에 '스웨트 앨리(Sweat Alley)'라는 스튜디오 존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룰루레몬 앰버서더와 운동선수 그리고 요가 강사와 함께 무료 클래스를 진행, 소비자들이 다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제공한다.

가벼운 몸 만드는 식음료 체험

다이어트에 운동과 함께 빠질 수 없는 것이 식이조절이다. 식음료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음료 체험기회를 제공하며 다이어트 의지를 북돋아주고 있다.

한국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는 2016년 델몬트 '심플 바나나 다이어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심플 바나나 다이어트 캠페인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을 위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응원하는 의도로 기획됐다.

델몬트는 체험단에게 4주에 걸쳐 바나나 다이어트 미션과 함께 바나나, 텀블러, 바나나 걸이, 휴대용 바나나 파우치 등 다이어트 키트(Kit)를 증정한다. 또한, 4주 동안 미션을 수행한 체험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최우수 참여자 1인에게 100만 원의 바캉스 지원금을, 우수 후기자 3인에게는 델몬트 과일 세트를 시상한다.

아몬드 브리즈는 오는 26일 서울 광장동 쉐라톤 워커힐 호텔 리버파크 수영장에서 열리는 ‘코스모 비키니 페스티벌 2016’의 입장권 증정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몬드 브리즈는 브랜드 부스를 설치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시음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홍보 대사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방송인 레이양의 몸매 관리법과 다이어트 식단 노하우를 나누는 헬스 & 보디 토크를 진행한다.

매일유업의 매일우유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 19일까지 매일유업 홈페이지에서 ‘매일우유와 여름나기(우유야 도와줘)’ 이벤트를 진행했다.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 1%, 0% 중 자신의 다이어트 목표 및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성공을 다짐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및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 웨어러블 기기인 ‘핏빗’을 제공한다.

스마트하게 몸매관리 돕는 앱·기기

스마트폰 앱이나 웨어러블 기기인 스마트밴드를 활용한다면 일상 가운데 자신의 생활패턴을 파악하고 개인 맞춤형으로 몸매 관리가 가능하다.

다이어트 앱은 어디서든 나와 함께하는 개인 헬스 트레이너가 될 수 있다. 운동 전문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런타스틱은 15개 언어로 전 세계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자신의 활동에 맞는 전문적인 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앱을 제공한다.

오빗과 연동되는 런타스틱미를 비롯해 런타스틱의 주력 앱인 런타스틱, 체중관리 앱인 리브라, 산악자전거용 앱인 산악자전거앱, 도보수 측정기인 만보기앱, 힙업 트레이너앱, 다리 트레이너 앱, 팔굽혀펴기앱, 윗몸일으키기앱 등 다양한 앱이 제공된다.

스마트밴드는 기본적인 활동량을 측정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적당한 운동량과 식사량까지 제안한다.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업체 핏비트의 '차지HR'은 실시간 걸음 수와 심박 수, 이동 거리, 수면 시간 등 건강 관리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에 식사량과 물 섭취량 등을 추가로 입력하면 자신에게 가장 적당한 운동량도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