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모터관리 토털 솔루션 ‘스마트 EOCR’ 출시
상태바
슈나이더, 모터관리 토털 솔루션 ‘스마트 EOCR’ 출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6.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일반 EOCR 기능에 온·습도 모니터링을 더한 모터 보호 계전기인 ‘스마트 EOCR(Smart EOCR)’을 출시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EOCR은 모터의 예방 보전 및 에너지 절약의 기초가 되는 전력계측을 제공한다. 4~20mA 출력을 가진 모든 기기에 연결 가능하도록 활용도를 넓힌 것이 특징으로 4~20mA 출력의 진동센서 부착시 모터의 진동을 감시해 베어링 마모 등을 미리 예측하고 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스마트 EOCR은 판넬 내부에 온·습도 센서(-20°C~85°C, 0~100%)를 내장해 모터의 전압과 전력량에 대한 측정 및 감시뿐만 아니라 모터의 온·습도 모니터링 기능까지 제공한다. 외부 온도에 대한 계측 및 감시 기능도 더해져 효율적인 토털 모터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마트 EOCR의 진단 기능으로는 ▲자동 복귀 횟수 제한 ▲네트워크 통신 두절 검출 ▲버튼 불량 검출 ▲자체 진단 ▲절연 저항 알람 등이 있다. 또 ▲과전류 및 저전류 ▲열과부화 ▲역상·결상·불평형 ▲구속 ▲지락 전류 ▲단락 전류 ▲과전압 및 저전압 ▲과전력 및 저전력 ▲ 과역률 및 저역률 등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관계자는 “스마트 EOCR은 적용 가능한 출력 범위를 넓혀 활용도를 높이고 전류·전압 감시 기능에 온·습도 감시 기능을 더해 더욱 효과적인 모터관리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이번 스마트 EOCR 출시를 통해 슈나이더일렉트릭은 EOCR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