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두리컴텍, ‘HNPR+NVR+CCTV’로 차량번호 식별 지능적으로
상태바
한화테크윈-두리컴텍, ‘HNPR+NVR+CCTV’로 차량번호 식별 지능적으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번호인식 솔루션 전문업체 두리컴텍이 한화테크윈의 네트워크 카메라와 NVR을 활용한 지능형 차량번호 인식 솔루션을 선보였다.

두리컴텍이 이번에 선보인 차량번호인식 솔루션은 한화테크윈의 고성능 차량번호 식별카메라 SNO-6090RH/6095RH와 NVR SRN-1673S/873S/473S에 두리컴텍의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인 HNPR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솔루션으로 카메라와 NVR에 HNPR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등록차량이나 블랙리스트 차량 입차시 별도의 서버 없이 차단기 및 경광등이 작동된다.

해당 솔루션은 기존 솔루션과 달리 네트워크 카메라에 차량번호인식 프로그램을 내장해 CCTV와 함께 사용하므로 별도의 CCTV 카메라 설치가 필요하지 않고 기존 차단기와도 호환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히 비 접촉식 영상검지방식을 적용해 별도의 센서 없이 동영상 촬영으로 차량번호를 인식해 노면 공사를 위한 추가 공사비용이 소모되지 않아 경제적이고 깨끗한 노면상태 유지가 가능하며 편리한 유지보수 역시 가능하다.

이 밖에도 두리컴텍의 HNPR 시스템은 기존의 ANPR 시스템과는 달리 스틸컷 기반이 아닌 동영상 기반의 시스템을 적용해 차번 인식이 되지 않더라도 차량이 통과할 때의 영상이 남아 있어 필요시 해당 자료 영상 활용이 가능하다.

두리컴텍 관계자는 이번에 소개하는 지능형 차량번호 인식 솔루션은 기존의 솔루션과 뚜렷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어 아파트 시장 및 공공기관 외에도 효율적으로 차량의 입출 관리를 원하는 건물 등에 설치시 활용 효과가 매우 클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