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中에 교육 솔루션 수출
상태바
SK텔레콤, 中에 교육 솔루션 수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의 스마트교실 운영 솔루션이 학생수만 1억8000만명에 달하는 거대한 중국 공교육 시장에 진출한다.

SK텔레콤은 중국의 스마트교실 구축 사업에 참여하는 교육전문 IT기업인 중칭그룹에 교육 지원 솔루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칭그룹은 수업녹화 솔루션 분야에서 중국 시장 점유율 3위의 경쟁력 있는 업체로 중국 약 2만여 학교에 교육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견기업이다. 중칭그룹은 양사의 교육 지원 솔루션을 결합해 우선적으로 올해 10월말까지 상해(上海), 연태(烟台) 등 중국 4개 주요도시 20개 학급에 스마트교실 구축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중국 정부가 2015년까지를 스마트교실 구축 시범사업 기간으로 설정하며 공교육 고도화에 대한 의지가 큰 만큼 중칭그룹과의 이번 협력이 중국 교육시장에서 자사의 입지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교육 지원 솔루션은 SK텔레콤이 자체 보유한 스마트기기 관리를 돕는 MDM 솔루션(Mobile Device Management)과 중소벤처 아이카이스트(i-KAIST, 대표 김성진)의 스마트러닝 솔루션인 '스쿨박스(schoolbox)' 기능을 결합한 것으로 중칭그룹이 목표로 하는 스마트교실 인프라 구축 사업에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의 교육용 MDM 솔루션은 학교에서 지급한 태블릿PC의 관리를 돕는 기술로 ▲기기 도난시 원격단말잠금 실행 및 기기 위치를 파악하고 ▲주기적 정밀검사를 통해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며 ▲학생들이 학습 외 용도로 스마트기기 사용을 막아주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 스쿨박스는 교사가 전자칠판을 통해 강의하면 학생은 태블릿PC와 연동해 상호간에 자료 공유와 질의응답 등 활발한 수업 진행을 하도록 돕는 서비스로 세종시 스마트스쿨을 시작으로 170여개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만큼 검증된 스마트 교육 솔루션이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사진 왼쪽>은 "이번 계약은 해외 사업자 진입이 어려운 중국 공교육 시장에 우리나라 기업이 처음으로 수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중칭그룹과 힘을 합쳐 중국 학생들에게 만족할만한 스마트교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중국 공교육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