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TV나 다른 디스플레이 기기에 무선으로 간편하게 연결
상태바
PC를 TV나 다른 디스플레이 기기에 무선으로 간편하게 연결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1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가 작은 화면의 모바일 기기를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는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2세대’ 제품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2세대는 1세대 제품과 마찬가지로 미라캐스트를 지원하는 모든 무선 기기와 연결 가능하며 별도의 전원이나 인터넷 연결 없이 사용 가능하다. 1080p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풀 HD 해상도를 지원하며 윈도8.1 이상, 안드로이드 4.2 이상의 모바일 기기와 호환된다.

▲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2세대는 1세대 제품과 마찬가지로 미라캐스트를 지원하는 모든 무선 기기와 연결 가능하며 별도의 전원이나 인터넷 연결 없이 사용 가능하다.

새로운 제품은 기존 MS 1세대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보다 작고 가벼워 휴대성은 물론 제품 탈착이 훨씬 쉬워졌다. 특히 두께가 크게 얇아진 최신 고해상도 TV 스크린 뒤에 꼽아도 차지하는 공간이 작아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연결된 무선기기의 성능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2세대는 1세대 제품보다 반응 속도(latency)가 빨라졌다. 단, 미라캐스트 기술 특성상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와 연결하고자 하는 무선기기는 7미터 이내에 위치해야 한다.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2세대는 전력을 공급하는 USB 단자와 디스플레이와 연결하는 HDMI 단자를 연결하는 케이블도 최신 TV 혹은 모니터에 맞춰 길이를 약 30㎝ 수준으로 줄였다. 대신 HDMI 확장 케이블이 기본 패키지에 무료로 포함돼 있어 구형 TV나 모니터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위수원 한국MS 컨수머 채널 사업 본부 과장은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는 파일 형식이나 앱과 상관없이 모바일 기기의 화면을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바로 보여주기 때문에 프리젠테이션 발표가 많은 직장인들이나 모바일 기기로 영화를 감상하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끌어왔다”며 “이번 2세대 제품은 한층 더 가볍고 빠르고 편리해 졌기 때문에 직장, 가정, 그리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