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 미국 금융 기관 IT 보안 담당자, “데이터 보호에 취약함 느낀다”
상태바
90% 미국 금융 기관 IT 보안 담당자, “데이터 보호에 취약함 느낀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1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4%는 과거에 이미 데이터 침해 경험했다

탈레스의 자회사인 보메트릭이 미국 금융 기관의 보안 현황에 초점을 맞춘 2016년 데이터 위협 보고서의 확장판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메트릭과 451리서치(451 Research)가 공동 발간한 보고서는 미국 금융 기관의 보안 전문가 100명을 포함한 전세계 대기업의 IT 보안 전문가 1100명을 대상으로 보안 위협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담고 있다.

올해로 4번째로 발간된 이 연례 보고서는 지난 3월 발표한 보메트릭 데이터 위협 보고서의 글로벌 판의 주요 시사점을 미 금융 기관에 종사하는 IT 보안 담당자의 응답을 바탕으로 확장한 보고서다. 이 보고서는 미 금융 기관의 IT 보안 예산 계획, 데이터 위협에 대한 인식, 데이터 침해 실패 비율, 데이터 보안 현황 등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다.

451리서치 정보 보안 수석 연구원겸 보고서 저자 가렛 베커는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금융기관의 보안 계획은 합리적이지 않다”며 "금융기관은 아직도 다단계의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이지 않은 분야에 보안 예산을 투자하고 있다. 실제로 65%의 응답자들은 네트워크 보안에, 58%의 응답자들은 엔드포인트 및 모바일 단말 보안 관련 예산을 늘리고 있고 이는 각 보안 분야 중 가장 높은 증가다. 사이버 공격이 외부적인 방어 보안 솔루션을 우회함에 따라 저장 데이터를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이 데이터 보호에 있어 가장 효과적임이 증명됐음에도 불구하고 저장 데이터 보안은 보안 분야 예산 증가 설문에서 48%로 가장 낮은 순위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90%의 응답자는 데이터 보호에 취약함을 느낀다고 답했으며 44%의 응답자는 과거 데이터 침해를 경험했고 응답자 5명중 1명(19%)은 작년에 데이터 침해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또 56%의 응답자는 보안 규제 준수가 IT보안 예산 지출에 있어 최우선 고려순위라고 답했으며 50%를 기록한 데이터 유출 사고 방지, 성공 사례 적용이 그 뒤를 이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