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에어워치, 가트너 선정 EMM 부문 리더 차지
상태바
VM웨어 에어워치, 가트너 선정 EMM 부문 리더 차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의 에어워치(AirWatch)가 가트너에서 공개한 ‘2016년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에서 6년 연속 EMM 부문의 리더로 선정됐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는 두 개의 평가 항목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과 ‘실행력(ability to execute)’을 바탕으로 업계 경쟁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IT 평가 지표이다.

VM웨어 에어워치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 EMM) 솔루션으로, 2013년부터 꾸준히 실행력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올해에는 두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해 EMM 부문 최초로 동시 1위를 달성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VM웨어 에어워치는 대부분의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대규모 배포가 가능하고, 향상된 관리 편의성, 업무 공간 확장성, 사물 인터넷 기기 간 연결성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 VM웨어는 지난해 모바일 디바이스 전용 개인정보관리 솔루션 기업 ‘박서(Boxer)’를 인수, 에어워치와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인 워크스페이스 원(Workspace ONE)에 이메일, 주소록과 같은 핵심 업무 기능들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VM웨어는 에어워치를 포함한 엔드유저컴퓨팅 부문에서 데스크톱, 모바일, 아이덴티티, 콘텐츠 협력 솔루션을 사용하는 6만3000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2015년 말 기준 약 12억달러의 수주액을 기록했다.

산제이 푸넨(Sanjay Poonen) VM웨어 수석 부사장 겸 엔드유저컴퓨팅 부문 사장은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는 모든 엔드포인트에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으로,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수월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VM웨어는 업계 1위 선정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과 파트너의 디지털 업무 공간 혁신을 위한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