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밀 측정 솔루션 파트너 이미지 강화 ‘박차’
상태바
고정밀 측정 솔루션 파트너 이미지 강화 ‘박차’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1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요꼬가와, ‘2016국제전기전력전’서 다영역 이슈 따른 솔루션 대거 공개

한국요꼬가와전기가 ‘2016국제전기전력전’에 참가해 다양한 측정 솔루션을 선보이며 정밀 측정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시장 니즈에 부합하는 고품질, 고성능 제품을 제공해 글로벌 측정 솔루션 베스트 파트너로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겠다는 방침이다.

▲ 요꼬가와 부스 전경.

한국요꼬가와전기는 일본 요꼬가와전기의 국내 지사다. 국내 법인 설립 후 지난 40여년간 국내 산업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전력, 가전 및 테스트 설비 등에 기여해왔다. 최근 전력측정에 대한 시장의 폭넓은 수요에 따라 신 재생에너지, 전기자동차,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ESS) 분야에 필요한 솔루션으로 영역을 확장해가는 중이다.

이번 2016국제전기전력전에서도 한국요꼬가와전기는 다양한 시장에서의 수요에 따른 솔루션으로 ▲스코프코더(ScopeCorder) DL850E/DL850EV ▲고정밀 파워 아날라이저 WT3000E ▲모듈확장방식 및 터치패널 디지털 타입 레코더 등을 대거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요꼬가와 올해 주력 제품 WT3000E.

특히 최근 개발 완료해 출시한 전력 분석기 ‘WT3000E’의 인기가 높았다.

WT3000E는 가전·산업·EV/HEV·태양광·신재생 에너지 분야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미세한 대기 전력부터 대용량의 소비 전력에 이르기까지 전력절감과 고효율화를 요구하는 시장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솔루션이다.

▲ 요꼬가와 부스 내 전시된 다양한 제품들.

회사 측에 따르면 최대 4개까지의 전류 입력과 1대의 장비를 사용하는 폭넓은 레인지 측정을 가능케 하는 것이 특징으로, 특히 ±0.01%의 정확도를 구현해 사용자들에게 높은 정확도를 기반으로 한 정밀측정을 제공한다.

이로써 태양광으로 발전된 직류 전력이나 인버터의 직류 입력 및 교류 출력 등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한다는 설명이다.

이 전력 분석기의 가장 큰 강점은 하나의 제품으로 대기 전력부터 소비 전력까지 폭넓은 측정 레인지를 커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전류 입력 단자를 30A 모듈과 2A 모듈로 나눠 하나의 본체에 탑재할 수 있도록 제작돼 기존의 제품처럼 하나 본체에 한 종류의 입력 모듈만 장착이 가능한 불편함을 해소한다.

더욱이 IEC61000-3-2 고주파규격시험 및 IEC61000-3-3 전압 변동/플리커규격시험이 가능해 인증 및 규격 시험용으로도 제격이다. 개발 중인 제품의 품질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에서 강조하는 바다.

▲ 요꼬가와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에게 제품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전시에 직접 참가한 한국요꼬가와전기 측 관계자는 “전력측정에 대한 폭넓은 시장과 많은 수요가 이번 전시회에서도 반영된 듯하다”며 “이번 전시회에서의 현장 마케팅이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 대기업, 연구소, 대학교, 학생 등 다양한 계층의 참관객이 요꼬가와 부스를 방문했고 약 90%상당의 방문객 대부분이 파워메터에 대해 많이 문의해왔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고주파영역에 대한 전력분석 요구 증가로 스코프코더PX 시리즈, DL850전력옵션에 대한 수요도 같이 증가해 이와 연동 가능한 제품으로 스코프, 스코프코더의 판매 제품범위가 더욱 폭넓어질 것으로 예측한다”며 “보다 업그레이드된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해 전기, 전력측정 관련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요꼬가와전기는 최근 탄력을 받고 있는 전기 자동차 분야 산업에 투자를 집중하며, 측정 솔루션 베스트 파트너로서의 이미지를 강화시켜가고 있다. 특히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및 DAS(운전자 편의 시스템) 평가, 자율 주행 LIDAR용 레이저에 이르는 솔루션 분야에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새로운 전력 분석기 ‘WT3000E’도 이러한 전략에 따른 제품 중 하나다. 한국요꼬가와전기는 이 제품을 통해 올해 국내 시장을 주력, 솔루션을 통한 다양한 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