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큐브-MDS테크놀로지, Qt on NEOS 사업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오큐브-MDS테크놀로지, Qt on NEOS 사업 협력 MOU 체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t 개발 전문기업인 오큐브가 MDS테크놀로지와 국내 국방·항공·고신뢰 분야 실시간 운영체제 및 그래픽 솔루션 기술 향상을 위한 ‘Qt on NEOS 사업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Qt는 현재 전세계 크로스플랫폼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UI 프레임워크로 직관적이고 모던한 UI/UX 디자인과 강력한 터치 기능을 제공한다.

▲ 오큐브와 MDS테크놀로지가 Qt on NEOS 사업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하나의 소스로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이 가능한 크로스 플랫폼으로서 임베디드 시장에서도 개발비용과 시간 단축 그리고 강력한 UI 활용이라는 장점으로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의 고신뢰 RTOS인 NEOS는 국산 실시간 운영체제로서 뛰어난 기능과 품질로 18년간 70종 이상 500만대를 넘는 다양한 기기에 탑재되어 외산 대비 신뢰성 및 안전성을 입증해 왔으며, 시장을 확대하고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GUI(Graphic User Interface) 구현에 필요한 UI 프레임워크(Framework) 솔루션 협력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오큐브는 고신뢰 RTOS인 NEOS에 UI 프레임워크로 Qt를 적용해 그래픽 UI를 필요로 하는 국방·항공 분야에도 NEOS를 저비용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Qt on NEOS를 개발 완료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본격적인 Qt on NEOS 사업 양사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오큐브는 그간 다양한 UI 기능을 NEOS에 탑재한 기술 데모를 여러 차례 시연한 바 있다.

원창연 오큐브 대표이사는 “현재 Qt는 전세계 자동차, 공장자동화, 메디컬, IoT 등 70여개 이상의 산업군에서 뿐만 아니라, 특히 국방 및 항공 우주산업에서도 차세대 개발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미 육군과 NASA 등이 주력 개발 플랫폼으로 선정하여 개발을 진행중에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NEOS와 함께 국내 국방·항공 산업에서도 Qt 가 널리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