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테크월드2016’서 스마트폰 공개…가능성 한계·연결기기 비전 재설정
상태바
레노버, ‘테크월드2016’서 스마트폰 공개…가능성 한계·연결기기 비전 재설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가 ‘테크월드2016(Tech World 2016)’에서 스마트 연결기기의 향후 비전을 공유하고 가능성의 한계를 재설정할 신제품들인 소비자용 탱고 지원 스마트폰 PHAB2 프로(PHAB2 Pro), 그리고 모토모드(Moto Mods)로 스마트폰을 전혀 새로운 기기로 변신시키는 모토 Z(Moto Z family with Moto Mods)를 공개했다.

레노버 팬, 미디어, 업계 인사 및 애널리스트 등 1300여명이 실리콘밸리(Silicon Valley) 매소닉(Masonic)에서 열린 제2회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양 유안칭(Yang Yuanqing) 레노버 회장겸 CEO는 레노버의 유튜브 채널에 생중계된 기조연설을 주도했다.

제품 출시 외에도 인텔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주니퍼네트웍스 설립자 및 부회장겸 CTO 프라딥 신두, 구글 기술 분야 인사들이 사물인터넷(IoT) 및 스마트 연결, 빅데이터의 파워, 그리고 변화하는 사용자 경험 등 가장 유망한 주제로 떠오르고 있는 혁신에 대한 그들의 통찰을 공유했다. 기기 혁신, 기기 및 클라우드 연결, 그리고 유연하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레노버는 차세대 기술 발전을 주도한다.

양 유안칭 레노버 회장겸 CEO “기기 혁신, 기기와 클라우드의 연결 및 인프라 등 레노버가 추구하는 미래 기술의 3가지 주제를 강조했다. 레노버가 기기 혁신에서 강한 전통을 보유하고 있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지형에서 클라우드 및 연결성의 전혀 새로운 컨셉트와 카테고리가 생겨나고 있다. 사용자들이 원하는 만큼의 이동성과 유연성을 갖춘 기기들은 높은 수준의 막힘 없는 연결성을 필요로 한다. 이렇게 막힘 없는 연결이 사람, 기기, 네트워크와 새로운 서비스 및 앱들, 그리고 강력한 빅데이터와 사용자들의 개인용 클라우드에 대한 접근을 모두 가능하게 한다. 예를 들어 데이터를 보호하거나 도어 잠금을 해제하기 위한 아이리스 스캐닝(iris scanning)과 같이 사람들은 내추럴 유저 인터페이스(NUI)를 통해 기기에 연결할 수 있다. 한편 상호연결된 기기들은 맞춤화된 환경 및 엔터테인먼트 옵션에 따라 막힘 없이 연결된 스마트홈과 같이 풍부한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레노버는 포괄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해 이러한 분야들을 주도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인텔 CEO는 게임 스포츠, 클라우드 등 인텔 기술을 통해 가능해진 최근의 놀라운 경험들을 소개했다.

또 6세대 인텔 코어i7 프로세서 기반으로 오큘러스 가상현실(Oculus Virtual Reality)을 탑재한 레노버 Y900(Lenovo Y900)을 사용해 가상현실에서 게임 세계에 완전히 몰입하는 과정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그는 “레노버 Y900 및 인텔 360 리플레이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은 스포츠 경험에 더욱 몰입할 수 있고 조만간 거의 모든 각도에서 경기 하이라이트 시청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놀라운 경험의 기반으로서 클라우드가 중요하다. 레노버는 최근 대규모 확장 가능한 메모리 용량과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 및 실시간 분석을 위한 하드웨어 강화 보안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인텔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E7 v4 기반의 최신 데이터센터 플랫폼을 론칭했다”고 전했다.

프라딥 신두 주니퍼네트웍스 설립자 및 부회장겸 CTO는 기조연설에서 차세대 데이터센터가 기기들을 통해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세상에 연결함으로써 고객들의 보다 빠른 변환을 지원하는 과정을 소개했다. 이러한 차세대 네트워크는 최종사용자 기기들뿐만 아니라 데이터 센터 내부와 센터들간의 연결에도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레노버는 사업가 애쉬튼 커처(Ashton Kutcher)와 함께 두 개의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교체 가능한 후면 커버 컬렉션으로 구성된 모토모드(Moto Mods) 에코시스템을 공개했다. 이 교체용 후면 커버는 배터리 충전기, 대형 스크린 프로젝터 또는 붐박스 등 사용자가 원하는 모바일 경험을 원하는 순간에 변신시켜준다. 선택한 후면 커버를 교체하기만 하면 변신이 완료된다.

모토Z(Moto Z) 및 모토 Z 포스(Moto Z Force)는 올 메탈 디자인, 저조도 고성능 카메라, 퀄컴(Qualcomm)의 스냅드래곤 820(Snapdragon 820) 프로세서 및 모토 터보파워(Moto TurboPower) 충전 기능을 갖춘 첨단 스마트폰이다. 모토 Z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며 모토 Z 포스는 금이 가거나 깨지지 않는 스크린을 보장하는 모토 섀터쉴드(Moto Shattershield)를 탑재했다.

레노버의 신제품 모토모드(Moto Mods)와 결합하면 모토 Z는 순식간에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으로 변신한다. JBL 사운드부스트(JBL(R) SoundBoost)를 장착하면 파티메이커가 되고 모토 인스타 쉐어 프로젝터(Moto Insta-Share Projector)를 끼우면 70인치 무비 프로젝터로 변신한다.

또 스마트폰의 수명을 즉각적으로 22시간 연장해주는 파워팩(Power Pack)도 선택 가능하며 케이트 스페이드 뉴욕(kate spade new York)과 투미(TUMI)와의 제휴를 통해 패셔너블한 디자인까지 갖췄다.

레노버는 연결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만들었다: 고성능의 자석이 모토모드와 전화기를 연결하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 쉽게 교체가 가능하다. 또 모토모드 디벨로퍼 프로그램(Moto Mods Developer Program)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차세대 모토모드를 개발할 수도 있다.

레노버 캐피털 펀드(Lenovo Capital Fund)는 모토모드 플랫폼에서 혁신 독려를 위한 기초 자금을 마련할 예정이다. 회사는 2017년 3월31일까지 최고의 모토모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낸 개인 또는 업체를 위해 100만달러를 책정했다.

레노버는 탱고(Tango) 기술이 탑재된 최초의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탱고는 최첨단 스마트폰 증강현실(AR) 경험이 가능하도록 주변환경을 감지하고 맵핑하는 일련의 센서와 소프트웨어로 구글에 의해 개발됐다. 이 플래그십 기기는 GPS 만큼이나 보편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술인 탱고의 전폭적인 수용을 촉진하기 위한 우리의 통합된 노력을 의미한다.

PHAB2 프로(PHAB2 Pro)는 모바일 기기 주변 세계와 관련해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맞춤화된 앱으로 AR 경험을 잠금해제하는 기능을 통해 우리가 주변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킨다. PHAB2 프로는 주변을 감지하는 데 3가지 핵심 기술, 즉 모션 추적, 심도 감지, 장소 인식을 사용해 AR 게임에서 실제 물건의 위치 파악까지 다양한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예를 들어 PHAB2 프로는 탱고 기술을 사용해 가이디고(GuidiGO) 앱을 통한 미래의 AR 박물관 투어와 같은 새로운 경험들을 창출하는 데 있어서 실내 공간 맵핑에 대한 기존의 개념을 바꿀 수 있다.

집주인들도 거실이나 부엌의 실제 가구배치를 가상화함으로써 집안을 리모델링 해보는 데 PHAB2 프로를 사용할 수 있다. 주택용품 전문업체인 로스(Lowe’s)는 탱고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최초의 파트너들 중 한 곳으로 로스 비전(Lowe’s Vision)을 출시했다. Lowe’s Chief Development Officer, 리처드 말츠바거(Richard Maltsbarger) 로스 최고개발책임자(CDO)는 리햅 어딕트(Rehab Addict)의 니콜 커티스(Nicole Curtis)와 함께 무대에서 홈 디자인과 리노베이션을 쉽게 만들어주는 이 강력한 앱을 시연했다.

이 앱은 탱고 기술을 활용해 공간을 측정하고 기기나 실내장식 등의 제품들이 어떻게 보일지 시각화하거나 조리대나 백스플래시 타일 같은 재료들이 방과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확인할 수 있다. 로스 비전 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한번의 손가락 탭만으로 새로운 차원의 AR 툴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 PHAB2 프로는 올해 말 미국 전역의 일부 로스 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PHAB2 프로는 돌비 오디오5.1 캡처(Dolby Audio 5.1 Capture) 기술을 사용해 사용자들이 녹음한 사운드에서 풍부하고 깨끗하고 깊은 서라운드 음질을 캡처할 수 있게 해준다. 레노버는 또한 PHAB2 제품군의 스마트폰 두 종류, 즉 사진 기능으로 알려진 PHAB2 플러스 및 보급형 PHAB2도 공개했다.

레노버는 또한 전세계 엔지니어와 디자이너, 그리고 개발자들의 창의력, 실험정신 및 독창성을 반영한 몇 가지의 컨셉트 혁신을 공개했다. 이러한 컨셉트들은 미래 기술의 모습을 형성할 능력을 지니고 있다.

레노버 C플러스(CPlus) 및 폴리오(Folio) 컨셉트들은 유연한 스크린과 구성요소들이 전에는 불가능했던 이중 기기 및 다중 사용 시나리오를 어떻게 가능하게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레노버는 또한 무선 충전이 가능한 인텔 큐리(Intel Curie) 모듈 기반의 커넥티드 스마트 슈즈(Smart Shoes) 기술을 개선했다. 스마트 신발 사용자들은 운동 데이터를 추적하고 동작인식 컨트롤러를 통한 게임을 즐기고 그들의 활동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화된 뉴스와 정보는 스마트폰 푸시 알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의 스타트업 투자회사 중 여러 곳이 AR, 가상현실(VR), 생체 인식 등의 분야에서 유망한 컨셉트 혁신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