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고속 애플리케이션용 ‘컴팩로직스 5380’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로크웰오토메이션, 고속 애플리케이션용 ‘컴팩로직스 5380’ 컨트롤러 출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6.1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제조사는 산업 사물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확신되고 있는 스마트 매뉴팩처링을 실제 생산현장에서의 스마트 머신을 통해 구현하면서도 현재의 생산 품질을 유지하고 생산 속도 및 생산성을 증가시켜야 한다는 압박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알렌 브래들리 컴팩로직스 프로그래머블 오토메이션 컨트롤러(Allen-Bradley CompactLogix 5380 PAC)’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고효율의 미래의 변화에 대비된 스마트 고성능 시스템이 필수적인데 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이전의 컴팩로직스 컨트롤러 버전보다 20% 더 많은 용량과 향상된 정밀성, 연결성을 제공하고 있다.

중소형 애플리케이션 및 최대 20축 고속 모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컴팩로직스 5380 컨트롤러는 통합 제어 및 정보 솔루션, 즉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통합 아키텍처(Integrated Architecture) 포트폴리오의 기능과 가치를 그대로 중소형 규모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 컨트롤러는 5069 컴팩 I/O 모듈을 최대 31개까지 지원하고 스케줄드 아웃풋(Scheduled output)을 사용하면 I/O 포인트에서 포인트간 0.2밀리세크로 고속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이벤트 트리거는 발생시 즉각적으로 해당 테스크 실행을 제공한다.

이 컨트롤러는 뛰어난 네트워크 연결성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리니어 토폴로지 지원뿐만 아니라 내장된 설정 가능한 이중 기가비트(Gb) 이더넷 포트를 통한 이중화된 DLR(디바이스 레벨 링)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지원해 최대 20개 서보 위치제어, 55개 속도 및 토크 제어를 할 수 있다. 또 여러 IP 주소를 제공해 생산 현장단과 엔터프라이즈(기업)단의 트래픽 간 네트워크 분리·분할을 하고자 하는 제조업체에게 특히 유용하다.

그 외에도 진단 표시등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 및 통신 상태, 모듈 상태 및 I/O 모듈 동작 상태를 보여줘 컴퓨터에 컨트롤러를 연결하지 않아도 현장운영자나 기술자가 즉시 문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내장된 시스템 및 필드 전원 단자는 I/O 모듈로의 배선을 감소시킨다.

나아가 컴팩로직스 5380 컨트롤러는 제조설비, 자산 및 지적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심층 방어(Defense-in-depth) 접근 방법 일환으로 강화된 보안을 지원한다. 컨트롤러는 디지털 서명 및 암호화된 펌웨어, 컨트롤러 기반의 변경 감지 및 감사 로깅 등을 포함한 고급 보안 기술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또한 일상적이거나 애드온 명령어에 대한 역할 기반의 액세스 제어도 가능하게 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타 로닉스 컨트롤러처럼 엔지니어들은 컴책로직스 5380 컨트롤러를 구성하고 관련 제어 시스템의 모든 구성 요소를 개발하기 위해 로크웰 소프트웨어 통합 개발 환경인 스튜디오 5000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를 한번만 정의하면 전체 스튜디오 5000 환경에 걸쳐 쉽게 엑세스가 가능하고 재사용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스템 개발 및 시운전에 드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