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트리케어, ‘써모케어 MT-1000’ 출시기념·초기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 실시
상태바
엠트리케어, ‘써모케어 MT-1000’ 출시기념·초기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 실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1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트리케어가 비접촉식 블루투스 스마트 체온계 ‘써모케어(THERMOCARE) MT-1000’의 출시를 기념하며 SK플래닛 11번가에서 13일부터 초기 공급물량 500개에 대해 6만9900원 정가대비 20% 저렴한 가격인 5만5900원에 특가판매를 실시하고 초기 구매 고객들을 위한 감사의 의미로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가 판매 종료후 정상가 판매 시작일부터 6월30일까지 11번가를 통해 스마트 체온계 써모케어 MT-1000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11번가 제품 페이지 하단에 참여신청을 등록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 당첨자 10명에게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1개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 엠트리케어의 차세대 스마트 체온계 써모케어는 한국 의료기기 정보지원센터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전통적인(겨드랑이, 구강, 직장, 귀) 체온 측정기에서 느껴졌던 불편함을 보완한 비접촉식 피부 적외선 스마트 체온계로 낯선 촉감이 몸에 닿는 것에 거부감이 있는 영유아들의 체온을 1초 이내에 빠르게 측정하기에 이상적이다.

엠트리케어의 차세대 스마트 체온계 써모케어는 한국 의료기기 정보지원센터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전통적인(겨드랑이, 구강, 직장, 귀) 체온 측정기에서 느껴졌던 불편함을 보완한 비접촉식 피부 적외선 스마트 체온계로 낯선 촉감이 몸에 닿는 것에 거부감이 있는 영유아들의 체온을 1초 이내에 빠르게 측정하기에 이상적이며 전통적인 체온계가 가진 연결성(Connectivity)의 과제를 극복해 블루투스를 통해 간편하게 써모케어 전용 모바일 앱으로 측정된 체온을 추적하거나 증상 및 복용한 약의 기록 등을 관리, 공유할 수 있다.

엠트리케어는 체온 측정시 주로 ‘아이가 자고 있을 때’ 더욱 쉽고 정확한 값을 얻을 수 있다는 엄마들의 사용 경험을 수집한 결과를 반영해 어두운 곳에서도 측정 및 결과값을 확인하기 쉽도록 가독성이 뛰어난 LED 디스플레이를 제품 전면에 탑재했다고 전했다.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짧은 접촉으로도 바이러스의 감염과 확산이 일어난다. 약 복용에 주의가 필요한 임산부, 면역 체계가 아직 완전하지 않은 영유아 및 고위험군 기저질환으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환자의 경우 지속해서 기초 건강정보인 체온 확인 및 기록이 필수적이다.

특히 사스, 메르스, 홍콩 독감과 같은 호흡기 전염성 질환 유행시 평상시보다 자주 체온을 확인해 관리가 필요하므로 기본적으로 가족 구성원별 기초 체온에 대한 축적정보가 필요하다.

기존 체온계의 경우 사용자마다 필터를 매번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소비자 관점에서 경제적으로도 부담이 될 수 있다.

스마트 체온계 써모케어는 온도 및 거리 감지 센서를 탑재해 신체 일부에 직접 닿지 않고 관자놀이 방향 이마 위쪽에서 1~2cm 떨어진 상태에서 적외선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체온을 측정할 수 있게 해 교차감염의 위험을 방지했으며 필터 교체가 필요하지 않아 보다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의료기기다.

스마트 체온계 써모케어는 체온측정과 더불어 추가로 사물 모드를 지원해 실생활 속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10℃ 에서 70℃까지 사물 온도의 측정을 지원해 아이의 젖병, 이유식, 목욕물 등의 적정 온도를 쉽게 찾을 수 있어 육아 도우미로도 손색이 없다.

체온계는 의료기기로 분류돼 있지만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아이템으로써 최근에는 영유아 자녀들을 위한 출산준비 필수품에서 호흡기 전염성 질환 등의 잦은 유행으로 인해 유사시를 대비할 수 있는 상비품으로써 가정 내 역할이 확대되는 추세이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연결성(Connectivity)을 핵심적 가치로 표방하고 있는 세계적인 흐름에 따라 가정용 의료기기 역시 전통적인 기능과 더불어 똑똑하고 편리한 기능이 융합된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엠트리케어는 이러한 흐름에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IoT(Internet of Things) 시대를 맞이하는 차세대 헬스케어 제품으로써 스마트한 기능과 더불어 사용이 편리한 블루투스 스마트 체온계 써모케어를 출시했다. 써모케어는 전용 모바일 앱을 지원하고 있으며 ‘가족간 더 많은 소통과 연결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품을 개발하자’라는 감성을 담은 제품으로 앱은 8명까지 사용자를 추가해 개별적으로 체온, 증상, 복약 등의 상태 기록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로 구축된 정보는 그래프 형태로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이를 SNS를 통해 가족 간에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내장된 습도 센서를 통해 체온 측정 시 주변의 습도 역시 함께 측정돼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써모케어 앱에 대기오염에 관한 공공데이터를 연동해 번거롭게 따로 정보를 검색해 확인할 필요가 없다.

습도는 질병 발생 및 바이러스, 곰팡이나 집먼지진드기의 생존 요소로써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관련 정보이며 미세먼지 주의보가 잦은 요즘, 아이와 외출 전 써모케어 앱을 통해 간편하게 그날의 대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엠트리케어는 써모케어 모바일 앱을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공개해 써모케어 스마트 체온계가 아닌 일반 체온계를 구매하거나 보유한 가정에서도 해당 기능들을 사용해 가족의 건강상태를 수기로 기록하고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