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유로2016·코파아메리카’ 전경기 생중계
상태바
카카오, ‘유로2016·코파아메리카’ 전경기 생중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1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가 ‘유로2016’ 및 ‘코파아메리카’ 전경기를 생중계한다.

카카오는 유로2016 및 코파아메리카를 다음스포츠를 비롯해 다음 tv팟, 다음앱, 카카오TV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HD고화질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 카카오가 ‘유로2016’ 및 ‘코파아메리카’ 전경기를 생중계한다.

생중계를 놓친 이용자들을 위해 하이라이트 VOD영상을 별도로 제공하고, 매일매일의 경기 내용을 요약해 1분(1boon)에서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까막, NL(정질)등 인기 개인방송PD를 스포츠PD로 선정, 유로2016와 코파아메리카 경기를 직접 중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공식 중계 방송과는 차별화된 내용으로 중계 방송을 즐길 수 있고, 스포츠PD들과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포츠PD들의 중계 방송은 팟플레이어에서 시청 가능하다.

권오상 카카오 스포츠파트장은 “유로2016과 코파아메리카는 월드컵 못지않게 중요한 대회로 스타플레이어들이 대거 출전해 축구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카카오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중계를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11일 새벽 4시(한국시각) 개최국 프랑스와 루마니아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한 달간 펼쳐지는 유로2016은 유럽축구연맹(UEFA)의 주관으로 4년마다 열리는 축구 대회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등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지난4일 개막한 코파아메리카는 남미축구연맹(CONMEBOL) 소속의 축구 국가대표팀들이 출전하는 남미의 대륙선수권대회로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전통적인 축구 강국들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