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손쉬운 조작·고속 전송 가능 듀얼베이 저장장치 ‘레이돈 GR3660-B3’ 선봬
상태바
앤디코, 손쉬운 조작·고속 전송 가능 듀얼베이 저장장치 ‘레이돈 GR3660-B3’ 선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10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디코가 레이돈(RAIDON) GR3660-B3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고 조작이 간단하고 쉬운 듀얼 베이 저장장치다. 세 가지 응용 모드 즉, RAID 0(스트라이핑), RAID 1(미러링) 및 JBOD와 더불어 초고속 USB 3.0 전송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전송 성능이 뛰어날 뿐 아니라 8TB의 대용량 저장 공간으로 콘텐츠 데이터의 안전이나 정보 교환 요구사항을 손쉽게 충족시켜준다.

최대 16TB의 대용량 저장 공간을 제공하므로 콘텐츠를 마음껏 만들 수 있다.

GR3660-B3은 모든 브랜드의 8TB SATA 하드 드라이브와 호환이 된다. RAID 0 모드에서 8TB 하드 드라이브 두 개를 설치하면 시스템에서 16TB의 저장 공간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하드 드라이브마다 용량이 다르더라도 독립적 JBOD 모드가 별도의 저장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GR3660-B3에는 RAID 1(안전 모드), RAID 0(고속 모드) 및 JBOD(독립 볼륨 2개) 이렇게 세 가지 구성 모드가 내장돼 있으며 이 중에서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GR3660-B3은 내부용 SATA III(6G) 칩 디자인 및 USB 3.0(5G)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에 가장 편리하도록 제작됐다. USB 2.0 및 USB 1.1, 그리고 이전 버전과도 역호환성이 있으며 사용 범위가 광범위할 뿐 아니라 완료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즉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대용량의 데이터나 조각화된 데이터를 전송하면 USB 3.0 성능이 약간 낮아지게 되는데 이런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GR3660-B3에는 UASP 기능이 추가되어 현재 전송 데이터 이동 전에 이전 데이터 전송이 완료되기를 기다리지 않아도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게 됐으며 CPU 사용량, 데이터 지연 및 대기 등의 문제가 개선됐다.

GR3660-B3은 견고한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되어 알루미늄 케이싱이 있는 평균적인 제품들에 비해 충격에 강하며 각종 사용 조건에서 발생하는 충격으로부터 하드 드라이브를 보호해 준다. 컴팩트한 알루미늄 케이스에 소음이 적은 팬이 장착돼 있으며 이 팬은 하드 드라이브가 고장나지 않도록 보호하며 RAID 시스템 내부의 열을 제거해준다.

현재 기존 하드 디스크를 뛰어넘는 SSD는 탁월한 데이터 읽기 성능으로 기존 하드 디스크 대신 부팅 장치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3.5인치 HDD, 2.5인치 HDD 또는 SSD를 사용할 경우 교체할 때마다 인클로저를 제거해야 하는 힘들고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 된다.

하지만 GR3660-B3을 이용하면 두 개의 SSD가 시스템 디스크와 하드 디스크 스왑 데이터 저장소로 전환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핫 스왑 디자인으로 설치할 수 있다. 외부 박스와 결합돼 있는 이동식 하드 드라이브 트레이 디자인으로 플러그앤플레이의 편의성과 내장형 트레이의 안정성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어서 이동 중에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레이돈의 GR3660-B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공식수입원 앤디코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