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레즈, 핀테크 솔루션으로 대만 공략
상태바
엔비레즈, 핀테크 솔루션으로 대만 공략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0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투스-FUDA와 함께 핀테크 사업 추진 3자간 MOU 체결

핀테크 전문 기업인 엔비레즈가 핀테크 솔루션 및 결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대만 간편결제시장에 진출한다.

투비소프트 계열사인 엔비레즈는 자회사인 페이투스(PG 결제사)와 함께 대만의 FUDA 엔터프라이즈(FUDA)와 간편결제사업을 비롯한 핀테크 사업 추진을 위한 3자간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지난 3일 체결했다.

▲ 엔비레즈는 자회사인 페이투스와 함께 대만의 FUDA와 간편결제사업을 비롯한 핀테크 사업 추진을 위한 3자간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엔비레즈는 X-PAY, DCB, DCS 등의 핀테크 원천기술을 현지화해 제공하고, 페이투스는 PG시스템 및 운영인프라를 기반으로 FUDA社의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대만의 유통사, 커머스그루브, 온라인 프리미엄 콘텐츠제공(CP)사 등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간편결제솔루션 및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편결제사업을 추진한다.

대만은 스마트폰 보급률이 73.4%로 비교적 높은 반면 신용카드 보급률은 55%로 낮고 높은 현금결제 선호도를 나타내는 시장이라 전자결제사업이 활성화될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분류되고 있다.

대만의 모바일 결제 도입률은 25%(2014년 기준)에 불과해 홍콩, 싱가폴 등 주변국가 대비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 대만 정부도 최근 정부 차원의 전자결제사업활성화를 위한 2020 비전을 제시하고 이와 관련한 각종 정책과 활성화안을 제안하고 백서를 발행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정대근 엔비레즈 대표는 “겨울연가 등 한류 콘텐츠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 유통 등을 통해 대만 경제계에 폭넓은 네트워크를 보유한 FUDA와 제휴를 해 한국의 핀테크 솔루션 기술이 구현한 간편결제서비스의 편리함을 대만 핵심 소비층에게 제공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대만을 시작으로 해외 간편결제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와 함께 투비소프트는 엔비레즈와 FUDA社의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또 다른 계열사인 케이앤그룹의 콘텐츠플랫폼을 대만 시장에 선보이는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논의를 시작할 계획이다.

국내최초 영화예매서비스 플랫폼인 맥스무비를 운영 중인 케이앤그룹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꾀하는 중이다.

윤창준 FUDA 대표는 “1만2000여개에 이르는 오프라인 편의점 유통망과 마트를 근간으로 맞벌이 구조에 기초한 대만의 고유한 외식문화와 연계된 오프라인 시장과 이커머스와 역직구, 구매대행 등 온라인 시장의 현금결제 위주의 결제 문화를 선도할 간편결제서비스를 대만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며 “향후 결제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 확대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