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IT솔루션 대폭 확대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
상태바
레노버, IT솔루션 대폭 확대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0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 시장 진출 및 차세대 OS로 네트워크 활성화

레노버가 870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IT 솔루션을 대폭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확대된 솔루션에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oftware Defined Storage, 이하 SDS),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제품 및 최신 고성능 서버, 그리고 향상된 하이퍼컨버지드(Hyperconverged) 어플라이언스 제품군 등이 포함된다.

레노버는 오는 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레노버 테크월드(Lenovo TechWorld)’에서 새로운 데이터센터 솔루션의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SDS 솔루션 및 차세대 SAN

레노버는 새로운 SDS 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인 ‘스토어셀렉트(StorSelect)’를 출시했다. 스토어셀렉트는 업계 선도 기업의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의 SDS 소프트웨어와 레노버의 하드웨어를 턴키(Turnkey) 방식의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구성해 공급되는 패키지 제품이다.

레노버의 엔드-투-엔드 지원이 제공되는 이 통합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확장가능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안정적이고 단순하게 구축할 수 있다. 스토어셀렉트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인 레노버 스토리지 DX8200N과 DX8200C는 넥센타 시스템즈(Nexenta Systems) 및 클라우디안(Cloudian)의 SDS 소프트웨어를 각각 탑재해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탁월한 투자수익률을 제공한다.

DX8200N은 통합 파일 및 블록 저장 기능을 지원하며, 올플래시, 하이브리드, 하드디스크로 구성된 3가지 기술을 통해 대규모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DX8200C는 대규모 시스템 구축에 최적화된 객체 기반의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로, 스토리지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문이다.

▲ 레노버 스토어셀렉트 시리즈 ‘DX8200N’

이와 더불어, 레노버 브랜드의 첫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스템인 새로운 V-시리즈 12Gb SAN(Storage Area Network) 제품군을 선보였다. V3700 V2와 V5030은 유연한 하이브리드 및 올플래시 SAN 솔루션이다.

주니퍼 네트웍스와 협업… 새로운 네트워킹 OS 및 확장된 제품군

레노버는 관련 제품 및 기능을 확대해 네트워킹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새로운 차세대 네트워크 운영체제(OS)인 레노버 클라우드 노스(Lenovo Cloud NOS)를 발표했다. 17일부터 레노버 클라우드 노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차세대 네트워크 OS ‘레노버 클라우드 노스’

레노버는 올해 초 발표한 주니퍼 네트웍스(Juniper Networks)와의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한 새로운 내용을 추가로 공개했다. 양사가 총판 계약을 체결하면서 레노버는 주니퍼 네트웍스의 EX2300 및 EX4550 이더넷 스위치뿐 아니라, 데이터센터 스플라인(Spline) 어그리게이션 스위치인 QFX1002-72Q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레노버는 주니퍼 네트웍스의 제품들을 자사의 데이터센터 액세스 제품이 포함된 통합 포트폴리오의 일환으로 올해 3분기부터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

최신 고성능 서버를 통해 업계 선도 목표

레노버는 기존 제품 대비 39% 빠른 성능을 제공하는 최신 인텔 제온(Xeon) E7-4800과 E7-8800 v4 프로세서를 통해 자사의 x3850 X6 및 x3950 X6 서버 제품군을 업데이트 했다. 최대 12TB의 메모리를 지원하는 이 제품들은 SAP HANA나 하둡(Hadoop)과 같은 인-메모리(in-memory)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대규모 가상화 프로젝트, 빅데이터 분석 워크로드와 같은 미션 크리티컬한 환경에 이상적이다.

▲ 레노버 최신 고성능 서버 ‘x3950 X6’

윈도에서 구동되는 인텔 제온 E7-8890 v4 프로세서를 탑재한 레노버의 강력한 4소켓 x3850 X6 서버는 SAP SD 2-tier 표준 애플리케이션 벤치마크[4]에서 이전 세대 레노버 시스템 대비 33% 이상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 새로운 서버는 SAP HANA SPS12와 함께 8소켓, 8TB 구성에서 SAP S/4HANA 솔루션에 대해 33% 확장된 메모리를 지원한다.

또한 뛰어난 집적도를 제공하는 2U 4노드(2U4N) 시스템인 씽크서버(ThinkSever) sd350도 함께 발표했다. 이는 최고수준의 집적도와 효율성, 그리고 매우 합리적인 소유비용을 필요로 하는 보다 까다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것으로, 7월부터 이용 가능하다.

HX 시리즈 하이퍼컨버지드 제품 포트폴리오 대폭 확대

레노버는 HX 시리즈 하이퍼컨버지드 제품 포트폴리오도 대폭 확장했다. HX 시리즈 하이퍼컨버지드 제품은 뉴타닉스(Nutanix) 소프트웨어와 레노버의 최신 서버 기술을 접목시켜 다양한 종류의 워크로드를 처리하는 동시에 시스템 구축 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여준다.

레노버의 최신 서버 플랫폼과 통합된 VDI 및 소규모 가상화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연산 집약적’ 솔루션인 HX3000 시리즈와 대용량의 서버 가상화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집약적’ 솔루션인 HX5000 및 데이터베이스와 I/O 집중적인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HX7000 시리즈가 포함된다.

이 제품들은 2016년 3분기부터 레노버 혹은 레노버의 비즈니스 파트너 채널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