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에어컨 틈새시장 돌풍 이어간다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에어컨 틈새시장 돌풍 이어간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0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평형 모델 6월 초 전년 전체 판매량 넘어서 2만대 판매량 기록

동부대우전자가 에어컨 틈새시장을 공략하며 벽걸이 에어컨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3월말 신제품을 출시한 동부대우전자는 지난달 전년대비 2배가 넘는 2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10평형 모델의 경우 6월 초 이미 전년 전체 판매량을 넘어서는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 동부대우전자 2016년형 에어컨 신제품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전체 에어컨 시장에서 약 35%를 차지하는 틈새 시장이다. 최근 때이른 무더위 속에 실속형 소비 바람이 불면서 벽걸이 에어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동부대우전자는 제품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경쟁사 대비 뛰어난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에어컨 틈새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한 것이 주효한 성공 요인이라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가 올해 출시한 신제품은 실내기 본체뿐만 아니라 리모컨 내부에도 온도센서를 적용, 사용자 주변 온도에 따라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다. '4D 맥스 오토스윙' 기능을 적용, 업계 최초로 벽걸이 에어컨 바람이 상·하·좌·우 4면에서 입체냉방이 가능하여 사각지대 없는 냉방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고밀도 세척필터(HD Filter)를 장착하고, 필터교환 없이 필터의 먼지를 물세척 해주는 것 만으로도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무엇보다 벽걸이형 2모델로 가격대가 40만원~70만원대로 동급 경쟁사 제품 대비 최대 20% 이상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올해에는 고온현상과 함께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맞물려 에어컨 판매량이 보다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며 "동부대우전자는 실용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겨냥, 가성비 좋은 제품을 앞세워 벽걸이 에어컨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