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VM웨어, 新 SAN 관리 팩 개발
상태바
브로케이드-VM웨어, 新 SAN 관리 팩 개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VM웨어와 공동으로 기업들이 고도의 가상화 환경에서 파이버 채널 SAN을 사전 관리함으로써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새로운 관리 팩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VM웨어 v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 스위트(vCenter Operations Management Suite)용 '브로케이드 SAN 애널리틱스 관리 팩(Brocade SAN Analytics Management Pack)'은 SAN 상태와 성능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자동으로 브로케이드 SAN 패브릭에서 v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보내게 된다.

이러한 기술적 통합은 v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 시스템 고유의 BL(Behavior Learning) 기능을 이용해 데이터 트래픽에 대한 유용한 기본 지표와 실시간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서버와 스토리지 간의 SAN 병목현상을 식별해 보다 능동적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문제해결 시간을 단축하고, 빠른 복구와 더불어 가상 머신 내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을 증가시켜 결과적으로 SAN 운영관리를 단순화하고 운영비용을 감소시킨다.

잭 론도니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오늘날 IT 관리자들은 VM웨어 관리 툴 상에서 파이버 채널 SAN에 대한 제한적인 시야를 갖고 있다. 이는 문제해결에 더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할 뿐 아니라 다운타임(downtime) 증가,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 자원 활용성 감소로 이어진다. 브로케이드 SAN 애널리틱스와 v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 스위트의 통합으로 관리자들은 SAN과 스토리지를 포함한 v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 스위트 내 가상 인프라 전반에 대한 포괄적인 관점을 갖게 될 것이며 보다 신속하게 문제를 인식하고 해당 문제해결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 결과 몇 시간에서 몇 일 걸리던 문제해결 시간을 몇 분으로까지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브로케이드 SAN 애널리틱스와 v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 스위트의 통합은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테크놀로지(Brocade Fabric Vision Technology)를 기반으로 한다.

v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 스위트 분석을 위해 사용되는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은 ▲사용이 용이한 정책 기반 스레시홀드(threshold) 모니터링 및 경보 시스템이 사전에 SAN 인프라 성능 상태를 모니터링해 애플리케이션의 가동시간 및 가용성 보장 ▲패브릭 내 네트워크 트래픽 혼잡의 자동 탐지 및 SAN 포트에 병목현상이 발생할 경우 영향을 받는 호스트와 애플리케이션의 상관관계 자동 분석 드을 포함한다.

v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 스위트는 클라우드 인프라 상에서 통합 성능, 용량 및 구성 관리에 특허분석을 적용해 동적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및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서비스 품질, 운영 효율성, 규정을 준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