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정보보호전문서비스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파수닷컴, 정보보호전문서비스기업 인증 획득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이 지난 2일 미래창조과학부로터 ‘정보보호전문서비스기업’ 인증을 완료했다.

정부는 국가에서 관리하는 주요 정보통신기반시설에 대해 보호와 관리 대책을 수립해 해킹 등 외부공격으로 인한 혼란으로부터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고자 지난 2001년에 ‘정보통신기반보호법’을 시행한 바 있다.

이번에 정보보호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지정된 파수닷컴은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의 안전한 업무 연속성 유지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취약점 분석〮평가, 보호대책 수립, 위협 요인 분석 및 위험평가, 모의해킹, 마스터플랜 수립 등의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컨설팅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전년도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과 현 상태의 취약점 분석〮평가가 매년 이뤄져야 한다. 현재 파수닷컴을 포함해 18개 기관만이 미래부 심사를 거쳐 정보보호전문서비스기업으로 지정되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다방면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파수닷컴이 정보보호전문서비스 기업으로의 자격을 갖추었음을 인정받았으며, 이로써 지난 5월 양수 이후 진행된 ㈜에스피에이스의 컨설팅 사업부분 인수 절차가 완벽하게 마무리됐다”며 “지난 16년간의 보안 솔루션 구축 경험과 다양한 컨설팅 경험이 결합된 파수닷컴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정보보호서비스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