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6 17:35 (월)
브로케이드, VM웨어용 네트워크 가상화 게이트웨이 발표
상태바
브로케이드, VM웨어용 네트워크 가상화 게이트웨이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워크로드·물리적 자원간 연결…클라우드 아키텍처로의 전환 지원

브로케이드가 자사의 VCS 패브릭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네트워크 가상화 게이트웨이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논리적 네트워크와 물리적 자원을 연결해 통합 데이터센터 아키텍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서버 가상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워크로드, 스토리지 디바이스 및 네트워크 서비스는 물리적 환경에 머물러 있는 것이 현실이다. 고객이 VM웨어 NSX(VMware NSX)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 구축을 고려할 때는 데이터센터 내부의 물리적 자산이 가상 네트워크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브로케이드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VM웨어와 협력해 VCS 패브릭 기술과 VM웨어 NSX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을 통합, 즉, 물리적 및 가상 환경과 VM웨어 NSX용 브로케이드 VCS 게이트웨이(Brocade VCS Gateway)를 결합하는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새로운 게이트웨이는 VCS 패브릭 기술을 기반으로 VDX 스위치 제품군을 토대로 하며 단일의 스위치 또는 패브릭 형태로 구축 가능하다.

VM웨어 NSX용 브로케이드 VCS 게이트웨이는 전통적인 레거시 네트워크에서 클라우드 아키텍처로 매끄럽게 전환하는데 있어 ▲게이트웨이 수준의 견고함으로 수많은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를 단일의 논리적 스위치로 연결하여 필수 애플리케이션 및 스토리지 데이터 지원 ▲확장 가능한 멀티테넌트(multitenant) 네트워크 가상화 환경 지원 ▲브로케이드 VDX 커스텀 ASIC(Brocade VDX custom ASIC) 내에서 통합된 VXLAN을 지원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게이트웨이 성능 제공 ▲비가상화 애플리케이션, 물리적 스토리지 디바이스, 네트워크 서비스 운영 전문 하드웨어를 구동하는 베어 메탈 서버에서 터널(tunnel)식 연결을 IP 연결로 전환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한편 VM웨어 NSX 솔루션용 브로케이드 VCS 게이트웨이는 4분기에 공식 출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